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12일까지 학생 모집

인터넷으로 공부하는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가 오는 12일까지 201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수능 성적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 적성검사로 선발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4년제 대학 또는 학점인정기관 등에서 각각 35학점,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사람은 2학년 또는 3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다. 4년제 대학교 졸업자가 학사 편입으로 입학할 시에는 2학기 연속 18만원의 수업료가 감면된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이며, 보통 한 학기에 100만원 내외로 오프라인 사립대학의 1/3 수준이며, 사이버대학교 중에서도 등록금이 저렴한 편이다. 해당 요건에 따라 입학금이나 수업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전형과 장학 혜택도 다양하다.

▲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검정고시 출신 등 해당요건 충족 시 18만원의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특별전형 ▲ 제휴 산업체 재직자에게 입학금 30만원과 수업료의 일정액을 감면해 주는 산업체 위탁전형 ▲ 직업군인일 경우 입학금 전액, 수업료 50%가 감면되는 군 위탁전형 ▲ 장애인, 기초수급대상자 등에 최대 20%까지 수업료를 감면해주는 기회균등전형 등 자신에게 해당하는 전형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특히 이번 학기부터 기획재정부, 외교통상부, 행정안전부 등 15부 2처 18청을 포함한 48개 기관의 국가직 공무원 및 산하기관 공무원이 산업체 위탁전형으로 지원시 입학금 전액과 수업료 5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이기수 기자 dragon@thescoop.co.kr/itvfm.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