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다양한 참치로 ‘인기몰이’

▲ 동원 F&B의 가미참치는 다양한 요리에 응용할 수 있다.[사진=동원F&B 제공]
동원참치가 다양한 ‘가미加味참치’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매운고추참치ㆍ마요참치ㆍ볶음짜장참치ㆍ정통불고기참치ㆍ쌈장참치 등이 대표적이다. ‘가미’는 음식에 양념이나 식료품을 추가해 맛을 내는 걸 말한다. 한국인 입맛에 맞게 다양한 소스를 넣어 만든 동원F&B의 가미참치 시리즈는 밥반찬뿐만 아니라 요리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가장 인기가 좋은 ‘동원 마요참치’는 참치에 5가지 야채와 마요네즈소스를 첨가했다. 밥반찬은 물론 김밥ㆍ덮밥ㆍ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마요네즈소스는 ‘참치마요 삼각김밥’의 인기처럼 참치와 어울리는 대표적인 소스다. ‘동원 마요참치’는 동원F&B의 소비자조사에서도 가장 선호도가 높다. ‘동원 매운고추참치’는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알려진 ‘부트 졸로키아’로 매운맛을 냈다. 부트 졸로키아는 인도의 고추 품종 중 하나로 2007년 기네스북에 가장 매운 고추로 등재됐다. 매운맛을 나타내는 스코빌지수(SHUㆍScoville Hot Unit)가 100만SHU에 달한다. 우리나라 청량고추보다 100배 이상 맵다.

‘동원 매운고추참치’는 기존 고추참치를 맵지 않고 달콤하게 느끼길 원하는 고객을 위해 만들었다. 밥에 비벼 먹거나 밥반찬, 술안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최근 예능프로그램 야식코너에서 ‘참짜면’으로 유명해진 ‘동원 볶음짜장참치’는 직접 볶은 짜장소스를 넣은 제품으로 짜장라면이나 즉석밥에 넣어 먹으면 맛있다. ‘동원 정통불고기참치’는 맛있게 졸인 간장소스가 들어가 불고기김밥이나 토르티야에 활용할 수 있다. ‘동원 쌈장참치’도 있다.

따로 조리할 필요 없이 채소, 밥 등과 함께 쌈요리처럼 즐길 수 있다. 또 김밥ㆍ비빔밥ㆍ볶음밥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동원 마요참치’와 ‘동원 쌈장참치’ 가격은 100g짜리 1캔이 1800원이다. ‘동원 매운고추참치’ ‘동원 볶음짜장참치’ ‘동원 정통불고기참치’ 가격은 100g 1캔이 1800원, 150g 1캔은 2390원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매운고추참치를 비롯한 5종의 가미참치는 다양한 형태로 취식이 가능해 야외 활동에 활용하면 좋다”며 “곧 카레소스를 가미한 ‘볶음카레참치’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맛의 참치캔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미선 더스쿠프 기자 story@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