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新파워 소비계층
지난해 컨설팅 업체 맥킨지가 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들은 더딘 소비 회복세에도 지갑을 열었다. 특히 미국 인구의 약 26%(2010년 기준)를 차지하는 베이 비부머 세대를 눈여겨봐야 한다. 인터넷 사용에 능숙한 이들은 외모와 건강관리에 아낌없이 투자한다.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나 저칼로리 시리얼의 주요 소비층이기도 하다.
손주를 위한 교육과 의류, 장난감 등 구매에는 연간 520억 달러를 지출해 장난감 업계의 ‘큰손’으로 여겨진다. 베이비부머의 연간 구매액은 2조3000억 달러에 달한다. 히스패닉도 떠오르는 파워 소비계층 중 하나다. 미국 인구의 16.3%를 차지하며 연간 지출 규모는 1조2000억 달러에 달한다. 전망도 밝다. 이민자 유입과 높은 출산율을 감안할 때 2060년 히스패닉 비중은 30%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유행에 민감하고 오감五感을 만족시키는 쇼핑을 중시한다.
또 구매를 결정할 때 가족과 친구의 의견을 주로 참고한다. 밀레니얼 세대도 영향력 있는 소비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은 베이비부머의 자녀세대로 ‘에코부머’라고도 불린다. 미국 전체 인구의 23.5%를 차지하고 연간 지출 규모는 1조3000억 달러로 추산된다. 이들의 사회진출이 본격화되면 구매력은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 기기와 친숙하고 사회적 책임의식이 강해 스스로의 신념과 가치가 투영된 브랜드를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 브랜드와 관계된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히스패닉과 마찬가지로 가족, 친구가 구매결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
김미선 더스쿠프 기자 story@thescoop.co.kr
김미선 기자
story@thescoop.co.kr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