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패션시대 개봉박두
랄프로렌 관계자는 “폴로 텍 셔츠는 선수들이나 볼보이의 움직임을 반영하고 있다”며 “내년 봄부터 시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이러한 기술들이 고객의 삶을 더 행복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줄 것”이라며 “US 오픈 테니스 대회가 이를 시험하기 위한 기회”라고 말했다. 휴렛팩커드는 디자이너 마이클 바스티안과 온라인 소매업체 길트를 영입해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를 적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를 개발 중이다. 올가을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패션 브랜드 토리버치는 건강용 펜던트와 팔찌 등의 피트니스 브랜드 플레그와 제휴를 맺었다. 시장조사기관인 NPD 그룹은 “디지털 피트니스 산업은 3억3000만 달러가 넘는 시장으로 성장했다”며 “그만큼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여력이 커졌다”고 설명했다.
이지은 더스쿠프 기자 suujuu@thescoo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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