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수험생에 좋은 건강음료

▲ 쌀쌀한 날씨 속 잔뜩 긴장한 수험생들에겐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수다.[사진=뉴시스]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그간 쌓은 실력을 발휘하고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마지막까지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한 때다. 11월 13일 수능 당일까지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마시는 음료까지 세세히 챙겨야 한다. 기운을 북돋아 주는 홍삼라떼, 초기 감기 치료에 효과가 있는 엘더플라워 티, 견과류를 활용한 음료,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도라지차가 요즘 수험생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음료’다. 쌀쌀한 날씨 속에 잔뜩 긴장하고 움츠러들기 쉬운 수험생에게 이런 음료 한잔을 응원의 메시지로 보내는 건 어떨까.

엔제리너스커피가 수험생을 위해 출시한 ‘카라멜 홍삼라떼’는 기능성 팽화홍삼이 함유된 건강음료다. 홍삼의 사포닌 성분은 면역력과 체력 강화,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며 에너지와 기초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팽화홍삼은 기존 홍삼보다 유효사포닌이 풍부하고 쓴맛은 적다. 카라멜 홍삼라떼는 이런 홍삼에 카라멜을 첨가해 체력 강화가 필요한 수험생이 부담없이 홍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주커피가 엘더플라워와 티메뉴를 결합해 출시한 ‘엘더플라워 티’도 좋다. 엘더플라워는 항바이러스 효과와 면역력 조절기능 덕에 수세기에 걸쳐 감기를 치료하는 민간요법으로 사용됐다. 엘더플라워 티는 천연 엘더플라워 시럽에 향긋한 홍차가 가미돼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쌀쌀해진 날씨로 감기 기운을 느끼는 수험생에게 안성맞춤이다.


정식품의 ‘아몬드 퓨어 초코’도 제격이다. 아몬드 퓨어 초코는 캘리포니아산 아몬드와 카카오 열매에서 추출한 코코아 파우더를 사용한 순식물성 음료다. 식물성이어서 고기 등 동물성 식품을 많이 섭취하거나 채식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간식으로 좋다. 불포화 지방산도 풍부해 인지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빙그레의 ‘맑은하늘 도라지차’는 국내산 도라지만을 엄선해 만든 제품이다. 도라지는 사포닌과 이눌린 성분이 풍부해 호흡기 질환에 효능이 있다. 맑은하늘 도라지차는 도라지와 함께 국내산 보리를 섞어 도라지의 쓴맛을 싫어하는 수험생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목이 건조하거나 헛기침이 날 때 수시로 마셔주면 수분 보충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도라지의 풍부한 비타민 성분으로 환절기 감기 예방에도 탁월하다.
최범규 더스쿠프 인턴기자 cbg@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