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사 자료 무료 제공 등 할인도 가능

 
자동차 보유 인구가 많아지면서 그에 따른 유지비 부담도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자동차보험은 의무사항이자 커다란 경제적 부담으로 다가오는 요인이다. 최근에는 자동차보험사들이 손해율을 반영한 보험료 인상안을 개진하고 있어 차량 소유주들의 부담 또한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동일약관으로 보장하는 자동차보험의 특성상 자동차보험료 절약방법의 핵심은 어떤 회사의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지 비교해 보는 것 인데 손쉬운 방법 중 하나는 인터넷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해 자동차보험료 계산을 해보는 것이다.

2015년 새해 기준 손해보험협회의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공시의 예를 살펴보면 중형차종(2000cc급), 26세, 가족한정 기준의 최초 자동차 종합보험 가입 금액이 148만4270원과 114만6940원 사이에서 산출됐다. 차액이 무려 33만7330원에 달했는데 이는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많은 금액을 절약 또는 낭비하며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예시이다. 단, 특정회사가 저렴하다는 것은 아니다(자동차보험료 계산 기준 : 대인2무한, 대물3000만원, 자손3000만원, 자차900만원, 무보험차상해 2억원). 불필요한 지출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인터넷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http://si.car-bohum.com)는 메이저 8곳의 손해보험사의 자동차보험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개개인에 최적화 된 자동차보험 추천을 해줌으로써 최저가의 자동차보험료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아울러 자신의 차량에 장착된 장비들을 활용해 자동차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에어백, ABS장치, 이모빌라이저, 블랙박스 장착 유무를 자동차보험 가입 전 고지하면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마일리지 특약을 통한 보험료 환급, 운전 범위 설정에 의한 보험료 할인도 가능하다.

온라인 자동차보험 법인 관계자는 “자동차보험 가입 전, 자동차보험료를 최대한 할인받기 위해서는 발 빠른 정보 습득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일일이 발로 뛰어다니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이 가능할 뿐 아니라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온라인 비즈팀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