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가받은 법률사무소 도움 받는게 좋아”

 
# 안양에 사는 김모씨(24세)는 미용사가 되고 싶어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지금까지 쉬지 않고 미용실에서 근무하면서 미용기술을 배웠다. 하지만 적은 급여 때문에 늘 생활비가 부족해 조금씩 카드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1년전 매장에서 발을 헛디뎌 오른쪽 복숭아뼈 인대가 끊어져 한달간 일을 할 수가 없었다. 수입이 없어 이자를 못 갚게 되자, 다른 사금융에 추가대출을 받게 됐다. 한번 늘어난 채무는 아무리 갚아도 줄어들지를 않았고, 부모님도 어렵게 생활하고 계시기에 도움을 받을 수도 없었다.

그러다보니 6개의 사금융에 2000만원 가량의 채무가 생겼고, 전화벨소리만 들어도 불안한 마음에 일에 집중도 못할 지경이었다. 이젠 더 이상 방법이 없어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개인회생 신청에 대해 법률사무소에 문의를 했고, 친절하게 상담해주시면서 힘내라고 잘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만으로도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

법률사무소의 안내에 따라 서류를 준비했고, 법원에 접수한 후 4일 만에 금지명령 결정을 받아 더 이상 채무독촉 전화를 받지 않게 됐다. 법률사무소와 함께 개인회생을 진행해 인가결정까지 받은 지금은 매월 월 변제금을 납부하면서, 미용사의 꿈을 키우고 있다.
*채 무 액 : 2500만원
*월변제금: 10만원
*변 제 율 : 24%

가계부채해결을 어떻게 하면 그 해법을 찾을 수 있을까라고 생각을 많이 하지만, 가계부채의 대책마련으로 개인회생을 묘안으로 떠올릴 수 있다. 개인회생은 신청자(채무자)의 재산보다 채무가 많고, 꾸준한 소득이 발생하는 자에 한해서 자격이 주어진다. 사건 진행 관련 내용에 관해서는 모두 사실이어야 한다.

채무자의 동의 없이 진행된다고 해 불법추심을 염려하곤 하지만 개인회생에는 금지명령 신청이 가능하다. 금지명령은 접수시 함께 신청하는 것으로, 법원의 금지명령결정이 있으면 채권자의 독촉과 각종 압류와 자영업자의 카드매출상계 또한 막을 수 있다. 금지명령은 보통 접수 후 1주 이내 결정이 되며, 신청인이 채권자들의 추심독촉으로부터 벗어나게 돼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법원은 채무자의 도덕적 해이의 소지에 대한 강력한 대응방침으로 엄격해진 보정명령을 통한 개인회생제도를 악용하는 채무자들에 대해 심도 깊은 대응을 하고 있다. 이에 임 변호사는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을 신청 및 접수할 때에는 재산목록, 수입과 지출에 관한 현황 및 진술서, 변제계획안 등의 서류들을 빠짐없이 잘 준비해야 사건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불이익이 생기지 않는다”고 조언하며 “허가 받은 법률사무소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을 덧붙였다.

변호사 임종윤 법률사무소(www.lawpl.co.kr)에서는 전문 개인회생/파산팀을 운영하고 있다. ▶개인회생신청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절차 ▲개인회생비용 등 준비과정에 대해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는 경우 비공개로 이루어진 무료상담을 도와주며 야간 상담도 진행한다고 한다. 문의 02-595-1278
온라인 비즈팀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