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기술유출사건에 삼성 강력대응, LG "삼성은 악의적"

삼성디스플레이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기술을 빼내간 혐의로 검찰이 LG디스플레이(LGD) 간부 등을 무더기 기소한 것과 관련, LGD의 사과와 책임 있는 조치를 촉구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6일 수사결과에 대한 입장발표를 통해 “검찰이 LGD 전무 등 임원급 3명을 포함해 11명을 불구속 기소하고 LGD 등 법인 2곳까지 기소한 것은 기술유출 범죄수사로는 사상 최대 규모”라고 지적했다.

이어 “검찰에 따르면 LGD는 OLED 기술력 부족을 단기간에 만회하기 위해 고위 경영진이 삼성의 기술과 핵심인력 탈취를 조직적으로 주도했다”며 “이는 전사 차원에서 전방위적으로 치밀하게 공모해 저지른 중대범죄”라고 주장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유기물질을 패널의 원하는 위치에 고정시키는 ‘증착’ 기술과 이렇게 증착된 유기물질을 보호하기 위한 ‘박막 봉지’ 기술 등 OLED의 핵심 기술이 이번에 LGD로 넘어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세계 OLED 시장의 97%를 석권하고 있는 삼성은 이번 기술유출로 수십조원의 시장 잠식을 우려하고 있다”며 “손해배상청구 등 모든 가능한 수단을 통해 피해사실을 규명하고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시에 LGD 측에 책임자에 대한 강력한 인사조치, 부당 스카우트한 인력에 대한 퇴사 조치, 최고 경영진의 성의 있는 사과 등을 요구했다.

검찰은 전날 삼성의 OLED 기술을 LG로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는 전 삼성디스플레이 연구원과 이를 건네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LGD 임직원 등 11명, LGD 법인, 협력사 1곳을 기소했다.

이에 대해 LGD 관계자는 “삼성에서 악의적으로 사건을 과장하고 있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정다운 기자 justonegoal@thescoop.co.kr|@itvfm.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