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집다이얼 인수

▲ 트위터가 인도 모바일 마케팅 업체 집다이얼을 인수한다고 밝혔다.[사진=뉴시스]
미국 SNS 업체 트위터가 인도 모바일 마케팅 업체 ‘집다이얼(ZipDial)’을 인수했다. 트위터는 19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집다이얼을 3000만~4000만 달러(약 326억~435억원)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2010년 설립된 집다이얼은 부재중 통화 개념을 활용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집다이얼은 광고주에게 각각의 번호를 부여한다. 소비자가 관심 있는 번호를 누르고 전화를 곧바로 끊으면 이후 소비자가 전화한 기업으로부터 문자나 전화를 통해 정보를 받는다.

트위터는 성명을 통해 “이번 인수로 인도에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저렴한 가격에 모바일 마케팅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수많은 기업들과 유명 인사들이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다”며 “집다이얼과 트위터의 협력은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집다이얼 인수로 트위터의 영토 확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트위터는 이날 성명에서 “트위터는 전 세계 퍼져있는 더 많은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며 “이번 집다이얼 인수로 인도ㆍ인도네시아ㆍ브라질 등 신흥시장에서 트위터 사용자가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미선 더스쿠프 기자 story@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