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은품 지급 피하려는 과장광고 업체 주의보

 
인터넷은 현대인의 필수품이 됐다. 하지만 통신사별 상품과 요금제가 다양하다보니 소비자는 인터넷가입시 혼란에 빠지게 된다. 이 때문에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현금당일지급’, ‘인터넷설치’, ‘인터넷가입비교’ 등의 키워드를 검색해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상품을 고르기도 한다.

인터넷가입시 주는 사은품과 현금 혜택이 업체마다 천차만별이다.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서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서울에 사는 김모씨는 인터넷설치를 알아본 결과 통신사의 요금은 본사정책으로 동일하지만 업체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이 천차만별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게다가 인터넷가입시 현금 지급이나 파격적인 사은품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후 이를 제대로 지키지 않고, 가입 후 약속했던 사은품을 지급하지 않으려고 일부러 폐업하는 경우까지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됐다. 또 사은품으로 높은 액수의 현금을 제공하는 대신 신청상품을 당초 설명보다 비싼 상품으로 변경하는 등 과장광고 업체들이 있으니 주의하라는 친구의 조언을 듣고 보니 생활정보지나 인터넷 광고만으로는 선뜻 가입업체를 고르기가 쉽지 않았다.

전문가들은 통신사마다 다양한 종류의 초고속인터넷가입상품, 할인상품, 요금제가 있기 때문에 월 통신료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맞춤 상품으로 가입할 수 있는 맞춤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권하고 있다. 공식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관계자는 “터무니없이 현금을 많이 지급한다고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며 “인터넷 결합상품 역시 현금사은품 등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하거나, 각종 할인쿠폰 혜택을 최대한 적용하여 보여주는 금액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가입신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초고속인터넷가입분야 1위업체인 탑스피드 홈페이지(http://www.topspeed.kr) 또는 전화(1544-5085)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가입접수가 들어가면 통신사 본사에서 전문 설치기사가 방문 설치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비즈팀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