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 무료 상당하는 곳 찾아야

 
가계부채가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영세자영업자 저소득층 등에서 월세, 인건비, 생활비 등 생계형 자금과 운영자금을 충당하고자 제2금융권이나 고금리 대부업체 불법 사채시장으로 내몰리고 있어 가계부채 부담이 심각히 우려되고 있다. 이처럼 고금리 대출로 고통 받고 있는 취약계층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바꿔드림론, 햇살론 등 저금리 전환대출과 개인워크아웃, 개인회생 파산제도 등 여러 가지 지원제도를 통해 도움을 주고 있다. 하지만 정확한 정보를 모르거나 사회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는 잘못된 인식 때문에 아직도 경제적 어려움을 지속하고 있는 채무자들이 많다. 만약 정상적인 방법으로 부채를 해결할 수 없다면 채무조정제도를 통해 하루빨리 생활고에서 벗어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일 수도 있다.

하지만 재산을 누락하거나 소득을 허위로 작성하는 등 불순한 생각을 가지고 신청하는 경우 기각돼 큰 낭패를 볼 수도 있다. 채무를 변제할 의지가 있는 개인채무자라면 먼저 본인의 부채상황을 정확히 분석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제도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신용회복위원회의 개인워크아웃은 최저생계비 이상 수입이 있는 3개월 이상 연체자에게 빚을 분할 상환하는 제도다. 법원에서 진행하는 개인회생제도는 무담보채무 5억원 이하 담보채무 10억원 이하로 신용불량자 또는 연체 유무와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반면 고령자나 장애, 질병으로 인해 근로가 가능하지 않고 수입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판단되었을 경우 개인파산자격 조건에 해당돼 개인파산신청을 할 수 있다. 특히 급증하고 있는 개인회생신청자격은 수입이 있는 급여소득자와 영업소득자로 현재 과다 채무로 인해 지급불능 상태에 빠졌거나 지급불능 상태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개인에 한정된다. 이는 카드연체나 개인사채 등 채무발생 원인과 시기에 상관없이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가용소득으로 3년에서 최장 5년까지 채무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변제해 채무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도와주는 법적 제도다.

한편 한빛회생도우미에서는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서류 개인회생비용 등 개인회생신청방법과 개인파산신청자격 등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무료상담을 통해 꼼꼼히 체크해 주고 있다. 상담 (1670-5532)
온라인 비즈팀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