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공개상담 통해 신청인 상황 면밀히 검토해줘

 
통계청에 따르면 경제불황 여파로 직장인 자영업자를 막론하고 2015년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사람들이 최고치에 다다른 실절이다. 지난해 개인회생 신청건수는 11만에 육박하면서 사상 최대치에 이르고 있다. 이렇게 개인회생 신청자가 늘어나면서 개인이 혼자 진행하다가 법원에서 인가를 못 받거나 잘못 계산해 낭패를 보는 경우도 있다고 업체 측은 전한다.

늘어나는 이자를 감당하다 결국 집까지 경매로 넘어가고 월급에 압류가 들어오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아울러 경기도 좀처럼 좋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도 문제다. 이렇듯 장기 경기침체로 급격히 불어나는 빚과 이자를 감당하지 못하는 서민,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들이 늘면서 채무가 많은 서민들은 채무조정제도인 신용회복위원회의 프리워크아웃과 개인워크아웃, 개인회생 파산제도에 관심을 갖게 된다. 하지만 복잡한 절차로 인해 쉽게 진행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개인회생은 기본적인 요건만 갖춰진다면 가능하다. 개인회생신청자격으로는 아르바이트 파트타임 종사자, 비정규직 일용직 등 그 고용형태와 영업소득신고의 유무에 상관없이 장래에 계속적 또는 반복해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 이를 변제의 재원으로 삼아 변제계획을 수행해 나갈 수 있어야 한다. 이때 카드연체나 개인사채 등 채무발생 원인과 시기는 무관하다.

개인회생사건은 원칙적으로 채무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본원에 제출하여야 한다 예를 들면 전국 14개 지방법원 서울ㆍ인천ㆍ의정부ㆍ청주ㆍ울산ㆍ부산ㆍ광주ㆍ제주ㆍ전주ㆍ대구ㆍ수원ㆍ창원 지방법원에 제출해야 한다. 부채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해주는 회생친구 법률사무소 관계자는 “개인회생과 개인파산 제도에 대해 궁금증이 있다면 무료로 상담을 해준다”고 전했다.

회생친구 법률사무소의 홈페이지(www.posolution.kr)에 상담 신청을 하면 비공개상담을 통해 신청인의 상황을 면밀하게 검토해준다. 또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절차, 개인회생비용, 개인회생조건 등을 무료로 상담받아 볼 수 있다(1877-5466).
온라인 비즈팀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