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Recommendation

「시간 연대기」
애덤 프랭크 지음 | 에이도스 펴냄

시간이란 대체 무엇인가.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이면서도 모호하고 심오한 시간의 수수께끼를 풀고자 물리학자이자 천문학자인 저자가 ‘시간’에 대한 방대하고 치밀한 탐구를 담았다. 저자는 선사시대부터 디지털시대까지 시간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추적한다. 더불어 인간이 시간에 던졌던 핵심 질문 다섯 가지를 통해 우주와 시간의 물리학적 문화사적 통찰을 엮어낸다.


 
「소리 없는 질서」
안애경 지음 | 마음산책 펴냄

‘가장 행복한 나라’ 순위가 발표되면 늘 상위권에 오르는 나라들이 있다. 흔히 노르웨이ㆍ핀란드ㆍ덴마크ㆍ스웨덴ㆍ아이슬란드를 통칭하는 ‘북유럽’ 국가들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복지와 천혜의 자연환경, 고유한 예술적 정서로 세계 여러 나라의 정책적 지향점으로 인식되는 북유럽. 그들의 행복은 도대체 어디서 나오는걸까. 저자는 그 해답을 ‘교육’에서 발견한다.

「요우커 천만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았는가」
전종규, 김보람 지음 | 미래의창 펴냄
이 책은 ‘요우커’라는 뚜렷한 단면을 통해 중국인ㆍ중국산업ㆍ중국자본의 거대한 물결이 대한민국을 바꿔가는 과정을 관찰하고 ‘By China’ 시대의 위기와 기회를 함께 그려본다. 또한 요우커에 대비한 한국의 비즈니스 전략, 요우커 붐을 통해 창업 기회를 잡은 이들의 성공 스토리를 알아본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미래 경제 지도를 바꾸는 힘과 그 과정을 자세히 분석한다.
최범규 더스쿠프 인턴기자 cbg@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