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한 불 끄자는 마음에 불법업체 이용하면 2차 피해 입어

 
월급만 빼고 계속 치솟기만 하는 물가에 서민들의 지갑이 얇아지면서 대출을 하는 이들과 함께 개인회생신청자도 증가하고 있다. 이는 곧 개인회생대출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해 1100조원의 가계부채를 기록하면서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건수도 최고치를 기록했다. 개인회생신청은 개인회생 채무를 이행하지 못하는 이들이 신청하는 것으로, 개인회생제도를 통해 채무의 압박에서 조금은 자유로워질 수 있다. 그러나 예기치 못한 질병이나 목돈 들어갈 일이 생기면서, 이들을 노리는 불법대출이나 보이스피싱이 활개를 치고 있다. 당장 돈이 필요한 이들은 일단 급한 불을 끄고 보자는 생각에 판단력이 흐려지고, 이러한 꼬임에 쉽게 넘어가게 된다.

정식등록이 된 세븐앤캐시 관계자는 “아무리 급한 상황이더라도 해당 업체가 정식 등록이 돼 있는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며 “갑자기 큰돈이 들어가야 하는 경우 급한 불이라도 끄자는 마음에 불법업체를 이용하게 되면 2차, 3차 피해를 입게 된다”고 조언했다.

특히 최근에는 개인회생자, 파산면책자들을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이라는 명목하에 대출사기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또 경제적 문제로 자살에 이르는 이들도 증가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때문에 안전한 대출을 하기 위해 전문 대출 상담사와 1대1 상담이 가능하고 맞춤형 대출이 되는 세븐앤캐시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세븐앤캐시(http://7ncash.co.kr)는 개인회생, 파산면책뿐만 아니라, 직장인대출, 사업자대출, 자동차대출, 프리랜서대출, 여성대출, 주부대출 등 다양한 종합금융대출 상품을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1544-0522에서 대출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비즈팀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