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금 최대 90%까지 탕감 가능

사무직으로 근무하는 김씨(32세)는 한달에 250만원 정도의 월급으로 생활하고 있었고, 슬하에 2살, 4살 딸들과 배우자가 있다. 외벌이 가장으로 매달 생활비와 양육비로 빠듯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김씨에게 청천벽력 같은 전화 한통이 걸려 왔다. 배우자의 교통사고 소식이였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뺑소니까지 당하니 하늘이 무너질 것만 같았다.

김씨는 배우자의 병원비를 구하기 위해 각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았고, 급전으로 대부까지 사용하게 됐다. 이렇게 쓴 돈을 갚을 능력이 안 되자 사채까지 끌어다 돌려막기를 했고, 결국 파산국면까지 오게 됐다. 결국 지인과 가족들에게 손을 벌려 봤지만 불어난 채무를 감당하기란 쉽지 않았고, 신용불량자가 되고 말았다.

채무를 해결하려고 알아보던 중 개인회생이란 제도를 알게 됐고, 일사철리로 상담을 받은 뒤 관할법원에 신청서를 접수해 금지명령으로 독촉과 급여 압류를 막게 됐다. 그후 매달 50만원씩 갚는 조건으로 변제계획안까지 인가결정돼 현재는 매달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원을 법원을 통해 채권자들에게 갚아나가고 있다. 개인회생은 기본적인 요건만 갖춰진다면 가능하다.

개인회생신청자격으로는 아르바이트 파트타임 종사자, 비정규직 일용직 등 그 고용형태와 영업소득신고의 유무에 상관없이 장래에 계속적 또는 반복해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 이를 변제의 재원으로 삼아 변제계획을 수행해 나갈 수 있어야 한다. 이때 카드연체나 개인사채 등 채무발생 원인과 시기는 무관하다. 개인회생 장점은 금융기관, 보증, 사채 등 모든 채무의 이자는 물론 원금의 최대 90%까지 탕감이 가능하다.

금지, 중지명령이 내려진 후 독촉과 압류를 막을 수 있으며 공무원, 교사, 의사 등의 자격 유지가 가능하며, 인가결정이후 지속적인 재산증식도 가능하다고 업체측은 전했다. 개인회생사건은 원칙적으로 채무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본원에 제출해야 한다. 예를 들면 전국 14개 지방법원 서울, 인천, 의정부, 청주, 울산, 부산, 광주, 제주, 전주, 수원, 대구, 창원 지방법원에 제출해야 한다.

부채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해주는 회생친구 법률사무소 관계자는 “개인회생” 제도에 대해서 궁금증이 있다면 무료로상담을 해준다. 회생친구(문의처 1877-5466) 법률사무소의 홈페이지(www.posolution.kr)에 상담 신청을 하면 비공개상담을 통해서 신청인의 상황을 면밀하게 검토해 준다. 또,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절차, 개인회생신청자격, 개인회생비용, 개인회생조건, 개인회생비용, 개인회생조건,개인회생신청절차 등을 무료 상담받아 볼 수 있다.
온라인 비즈팀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