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비교사이트 통해 정보 확인하는게 좋아

 
통계청에 의하면 국민 한 명의 평생의료비는 1억원에 달한다. 이중 절반 이상이 60세 이후에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3년 건강보험진료비에서도 전체 진료비의 34.5%가 노인진료비다. 질병에 걸렸을 때 잘 낫지 않는데다가 경제활동을 하지 않는 노후에 발생하는 의료비는 부담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어 대비책 마련이 시급한 시점이다.

이러한 의료비용을 줄일 수 있는 대비책으로 의료실보험 관심이 높다. 실손으로 보장을 받는다고 해 실손보험이라고도 불린다. 제2의 건강보험으로도 평가받는 의료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의 비급여 항목인 MRI, CT, 내시경, 한방치료 등을 포함한 병원에서 지출한 금액을 80~90% 보장받을 수 있다.

실손 보장과 더불어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 중증질환의 진단비, 화상, 골절 등의 보장은 선택특약에 따라 추가가 가능하다. 비갱신형으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다만, 건강을 예방하기 위한 예방접종이나 검사, 미용을 목적으로 한 성형 수술, 출산과 관련된 진료, 의료기기 구입 등은 보장되지 않는다.

의료실비보험은 80세, 90세, 100세 만기 상품이 있는데, 보장기간을 길게 해 노후에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장내용은 모든 보험사가 동일하나 선택특약, 나이, 병력에 따라 보험료가 다르거나 제한이 있을 수 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보험료 계산과 더불어 자세한 보험정보를 알아가는 것이 좋다.

아울러 오는 4월부터 의료실비보험의 자기부담금이 10%에서 20%로 인상된다. 이는 보험료 부담은 덜 수 있으나, 본인부담금에서 차이가 있으니 관련해 전문가에게 알아보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silbi-best.com/?inType=290195)에서는 간단한 정보만 입력 할 경우 여러 보험사의 보험료견적과 보장내용에 대한 부분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비교해 준다. 뿐만 아니라, 전문설계사와의 1대1 맞춤 무료 설계를 통해 체계적이고, 안전한 가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온라인 비즈팀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