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첫 1%대 금리시대 맞아 대출금리 관심 높아져

 
서울 강서구에 거주하는 회사원 박모씨(41세)는 최근 고민에 빠졌다. 한국은행의 3월 기준금리가 사상 최저금리인 1.75%로 인하돼 2년 전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은 대출금리를 점검해보니 3%대 후반을 이용중에 있다. 이에 박씨는 아파트담보대출을 갈아타야 할지 고민중에 있다.

대출금리 2%대가 되면서 박씨와 같이 대출금리에 관심이 많아 여러 은행의 대출상품을 살피고 확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주택담보대출의 특성상 금액도 크고 장기대출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선택해야 한다. 또한 은행마다 다른 우대금리 항목과 개인별 상환계획이 다르므로 최대한 여러 은행의 항목들을 살피고 방문 상담받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일일이 여러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여러 은행의 대출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대출금리비교사이트’가 성행하고 있다. 대출금리비교사이트는 여러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은행별 맞춤 대출금리를 비교할 수 있어 편리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가 계속 증가되고 있다. 또한 수수료 요구나 회원가입/신용등급 조회 등을 하지 않고 은행상품에 대한 비교 안내만 하기 때문에 안전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 ‘토탈모기지’ 관계자는 “최근 은행들의 낮은 금리인 대출상품판매로 인해 이용자가 많이 늘고 있다”며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사상 첫 1%대로 본인의 대출금리를 점검해봐야 한다”고 전한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 ‘토탈모기지’(http://totalmortgage.co.kr / 1566-2438)는 회원가입, 신용등급조회, 취급수수료 없이 모든 은행, 보험회사 등 대출금리를 비교해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대출상품을 금융컨설팅 전문가가 안내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아파트담보대출를 비롯해 전세자금, 주택담보, 직장인신용, 신용, 대환대출(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소액대출, 빌라담보, 오피스텔담보 등이 있다. 그리고 미리 상환계획을 세우는 차원에서 홈페이지에 대출이자계산기를 활용토록 권장하고 있다.
온라인 비즈팀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