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대출을 갈아타고자 할 때 은행 특판상품 눈여겨 봐야

 
기준금리가 1.75%포인트로 사상 최저로 내려가면서 은행 주택담보대출 이자도 유례없는 저금리를 보여주고 있다. 지속적인 초저금리 기조에 세입자들이 매매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고, 기존 주택대출이자를 저렴한 금리로 갈아타기 위해 은행 지점에 문의를 하는 소비자들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금리인하 여파일까, 서울 아파트가격도 13주 연속 상승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주 서울 아파트가격은 0.16% 올랐다. 강남이 0.18%, 강북이 0.14%포인트 등 전체적으로 고른 상승세를 보였다. 재건축단지 이주수요 영향으로 전셋값이 크게 오른 강동구는 0.32%, 서초구는 0.28%가 올랐다. 봄철 이사수요와 전세값 상승, 금리 인하 등으로 전셋집 대신 내집 마련을 선택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기준금리 인하로 은행들의 대출금리도 하향세를 지속하고 있다. 이에 따라 주택을 구입하거나 기존대출을 갈아타고자 할 때 은행 특판상품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하지만 주택담보대출 상담을 받으러 은행마다 방문하는 일은 시간적으로 소비도 많이 되고 할인금리 조건 등이 제각각이어서 선택하는데 한계가 있다. 작년부터 온라인에서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은행별로 무료로 비교해 주는 서비스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28일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 ‘스마트-모기지’ 관계자는 “주택담보대출도 이제는 은행별로 맞춤형상품을 비교해 보고 선택할 수가 있게 됐다. 따라서 주택을 구입하는 사람들이나 기존 대출을 저금리로 갈아타고자할 때 금융전문가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조건을 찾아봐야 한다”고 밝혔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스마트-모기지’(www.smart-mortgage.co.kr / 1544-5615)는 금융전문가를 통해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특판상품,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아파트담보대출한도,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등의 금리와 한도를 무료로 비교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 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한다.
온라인 비즈팀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