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창업 브리핑

▲ 지난해 열린 제10회 서울 국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의 모습.[사진=뉴시스]
■ 3박자 창업세미나 개최

창업자의 창업실패를 줄이기 위해 직접 배우고, 알아보고, 체험하는 ‘3박자 창업세미나’가 오는 4월 16일 오후 2시 프랜차이즈산업협회(서초역 1번출구)에서 마련된다. 이날 세미나에는 창업경영연구소의 이상헌 소장이 아이템 분석 기법과 대박점포 운영 노하우, 충성고객 만들기 등 성공창업을 위한 노하우를 특강한다. 또한 2015년 유망창업 브랜드인 사바사바, 가마로, 김마로, 도면당 등 4개 브랜드의 성공 창업전략도 함께 소개된다. 아울러 매장 체험행사도 마련돼 있다. 사전예약자 50명 선착순 입장이다. 문의 959-5555

■ 몬스터김밥, ‘체험창업프로그램’ 진행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몬스터김밥이 4월 10일부터 12일까지 대전무역전시관에서 개최되는 ‘제3회 대전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체험 창업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받는다. 제일좋은전람이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유명 프랜차이즈 기업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새로운 프랜차이즈 기업을 소개한다. 몬스터김밥은 이 박람회에서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직접 체험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체험 창업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 중 참가 신청을 한 후 본사에서 진행되는 체험 창업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예비창업자는 몬스터김밥 부스에서 상담 후 체험 창업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된다.

■ 쭈노치킨가게, 창업자금 대출지원 혜택

치킨펍 프랜차이즈 브랜드 쭈노치킨가게가 특별한 창업지원 혜택을 마련했다. 눈에 띄는 부분은 창업자금 전액 대출지원이다. 예비창업자가 점포만 임대한다면 인테리어, 주방기기, 간판 등 창업비용 전액을 대출 알선해 준다. 아울러 기존 점포를 운영하는 자영업자가 업종전환을 희망할 경우에도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쭈노치킨가게는 을미년 새해를 맞아 신규가맹점 선착순 10개점에 대해 파격적인 창업지원 혜택도 마련했다. 가맹비(300만원)와 교육비(100만원)를 면제해 줄뿐만 아니라 매장 홍보비용, 무료시식이벤트, POS도 무상 지원한다. 쭈노치킨가게는 청정지역서 35일간 사육한 100% 국내산 닭을 사용하는데다 20년간 치킨 메뉴를 개발한 노하우가 반영된 브랜드다. 다양한 치킨요리와 안주, 크림생맥주, 세계맥주 등을 즐길 수 있는 치킨전문점과 스몰비어의 장점을 결합해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브랜드다.
이호 더스쿠프 기자 rombo7@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