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 많이 주는 곳 과장광고하는 업체 조심해야

▲ 꼭 필요한 상품만 골라 가입해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가정마다 많은 통신료를 지출하고 있는 요즘이다. 휴대폰, 초고속인터넷, IPTV, 인터넷전화, 부가서비스 등을 유지하려면 부가 비용이 만만치 않다. 불경기에는 많은 부담을 초래하게 된다.

이같은 통신료 부담 때문에 소비자들은 알뜰폰이나 지역케이블 등의 방법을 사용하기도 한다. 더 많이 알아보면 통신료를 절약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더드림넷 공식비교사이트(http://thedreamnet.kr/)에서 제안하는 통신료 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인터넷+휴대폰 결합=인터넷가입은 휴대폰과 같은 통신사로 가입해 개통 후 결합하면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다. SK나 KT 같은 경우는 3회선 이상이면 인터넷 요금이 무료다. SK에서는 75요금제, KT에서는 79요금제 이상을 포함하는 2회선이라면 무료가 된다.

꼭 필요한 상품만 가입=초고속인터넷 가입을 할 때 필수 상품만 가입하는 것도 중요하다. 초고속인터넷 상품은 인터넷, IPTV, 070인터넷전화, WIFI 4가지 정도다. 이 중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은 상품은 가입시 상담원이 추천한다고 해도 가입하지 말고 꼭 필요한 상품만 골라 가입하자.

요금제는 저렴하게=초고속인터넷 요금제는 기가인터넷까지 출시되면서 종류가 많아졌다. 대부분 100메가 광랜 상품이기 때문에 속도의 차이는 거의 없다. 때문에 저렴한 상품으로 인터넷설치를 하는 것이 좋다.

신뢰도 있는 업체선택=인터넷에서 ‘인터넷가입 사기’로 검색해보면 대리점에서 약속한 금액을 못 받았다는 글이 많다. 몇몇 악덕업체가 사은금을 안주고 폐업을 한다거나, 영세한 대리점 딜러가 약속한 금액을 안주고 도망가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때문에 인터넷 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이라며 과장광고하는 업체는 조심해야 한다. 해당 업체가 믿을 수 있는 회사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더드림넷’ 관계자는 “터무니없이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이라며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며 “결합상품 역시 현금사은품 등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하거나, 각종 할인쿠폰 혜택을 최대한 적용해 보여주는 금액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초고속 인터넷관련 문의는 더드림넷 홈페이지(http://thedreamnet.kr/) 또는 전화(1600-6594)로 문의하면 된다.
권민준 기자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