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별 요금 내용 살피고 과장광고 업체 의심해 봐야

▲ 3사 통신사 상품 한눈에 비교 가능한 사이트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최근 결혼 예정인 이씨는 신혼 집을 마련한 후 인터넷 가입 업체를 찾아보고 있다. 많은 초고속인터넷업체 가운데 어느 곳을 이용해야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을지, 또한 고객들에게 어떤 가입혜택을 제공해주는지, 사후관리는 어떠한지 등을 비교 사이트의 도움을 받아 꼼꼼하게 살펴보고 있다.

이씨의 친구는 인터넷포털사이트에서 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가입센터를 알아보던 중 다른 곳보다 현금사은품을 많이 지급한다는 A업체에 신청 후 설치를 받았다. 그러나 인터넷 설치 후 며칠 뒤 업체에 연락해 보니 없는 번호로 확인됐다. 결국 현금 사은품은 받지도 못했다며 하소연했다. 일명 ‘먹튀업체’에 당한 것이다.

전문가들은 가입 사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4가지 사항을 확인해보는 게 좋다고 조언하고 있다. 첫 번째는 사이트에 사업자번호가 존재하는지다. 둘째는 포털사이트에 등록이 된 업체인지 여부다. 세 번째는 상품별 요금이 정확히 기재되어 있는지다. 마지막으로 터무니없게 현금을 많이 지급해 준다는 곳은 의심해봐야 한다.

보통 여러 가지 결합상품을 보다 좋은 조건으로 신청할 때에는 ‘인터넷가입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 등의 검색어를 사용해 찾아보기도 한다. 하지만 현금사은품 지급에만 현혹돼 비교 업체 확인을 소홀히 하면 사기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

온라인 공식지정 가입점인 오케이인터넷(http://okinternet.kr/) 관계자는 “한 통신사만을 영업하는 가입센터는 해당 통신사의 장점만을 내세워 가입을 유치할 수 있으므로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올레 KT의 3사 통신사 기가인터넷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를 확인 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인터넷신청은 1661-1068 에서 상담 가능하다.
권민준 기자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