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역 대상 무료 이사비용 견적 비교 가능

▲ 현재 이사는 종합 물류 서비스로 진화해 서비스 질이 상향평준화됐다.
본격적인 이사철에 접어들며 이사건수가 늘어 포장이사와 관련된 사고 및 고객 불만도 다수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로 인해 검증 받은 업체의 이용이 강조되고 있다.

계절로는 봄철, 월별로는 3~5월인 이맘때가 이사 성수기다. 각 포장이사업체들에는 이사 날짜를 잡으려는 고객들로 예약문의 및 실질 이사 건수가 증가한다. 보통 공무원 및 기업체 인사이동이나 대학생 원룸이사 등이 몰리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초창기 이사 서비스는 트럭 한대와 소수 인력이 단순하게 짐을 옮겨주는 형태에서 시작됐다. 이제는 청소는 물론 보관, 조립 등 조금이라도 관련된 서비스라면 모두 취급하는 종합 물류 서비스로 진화해 서비스 질의 상향 평준화가 됐다.

지역을 기반으로 하지 않고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한 전국구 이사 브랜드들도 속속 등장한 상태다. 포장이사전문업체가 많아지며 소비자 입장에서는 같은 가격이면 보다 좋은 서비스의, 같은 서비스면 보다 저렴한 견적의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개개인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사견적을 위해 다수의 업체에 이사비용을 의뢰하기에 한계가 있어 현실적으로는 몇몇 업체만 확인하고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 위해 최근에는 실시간 포장이사견적을 업체비교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도 등장해 눈길을 끈다.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이사몰(http://www.2424.net)과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면 전국 지역을 대상으로 무료로 이사비용 견적 비교가 가능하다. 원하는 날짜와 이사장소만 입력하면 제휴된 전국 포장이사업체의 비용을 포장이사 잘하는 곳, 서비스 좋은 곳, 포장이사추천 등 중요도 구분에 따라 확인할 수 있다.

가격비교와 서비스 검증이라는 이사업체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요소를 클릭 몇번 만으로 비교 견적할 수 있기 때문에 이사업체들의 제휴문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가정이사는 물론 사무실, 용달, 원룸, 원룸포장이사, 5톤포장이사비용, 보관이사, 해외이사 등 모든 포장이사서비스가 망라돼 안내가 된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사몰을 운영중인 ㈜이사몰로지스 양희수 대표는 “이사는 대표적인 서비스 상품으로써 직접 경험하지 않는 한 상품의 질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제3자의 검증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이사몰이 여러 분야의 포장이사견적비교 서비스를 이사화물 사업에 효율적으로 적용시키며 대표적인 포장이사가격비교 서비스로 발돋움시켜 이런 검증과 최적의 업체안내까지 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사 성수기 크고 작은 이사사고 및 귀찮은 업체선정으로 골치 아픈 일을 피하고 싶다면 포장이사전문업체인 이삿짐센터가격비교(http://www.2424.net)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온라인으로 이사견적 신청이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대리 견적신청 서비스까지 갖추고 있다. 전국대표 070-8789-5883으로 신청 상담받을 수 있다.
권민준 기자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