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플래너 동행 마진 없애고 저렴한 가격의 스드메 견적 제공

▲ 펀데기는 업체 비교하기, 리얼후기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영화, 공연, 항공권 등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온라인 서비스가 더 익숙한 시대가 도래했다. 그리고 이제는 결혼준비도 예외가 아니다.

웨딩역경매 아이티웨딩을 운영하고 있는 (주)아이티앤코에서 결혼비용을 아끼고 싶어하는 신세대 커플들을 겨냥해 새로운 결혼준비 플랫폼 다이렉트 결혼준비 펀데기(http://www.fundegi.co.kr)를 내놓았다. 현재 운영중인 아이티웨딩이 역경매 시스템을 이용해 웨딩홀검색과 웨딩홀예약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펀데기는 스드메 업체의 견적을 공개하고 웨딩플래너의 동행 마진을 없애서 저렴한 가격의 프리미엄 스드메 견적 패키지를 제공한다.

KBS VJ특공대, SBS 굿모닝대한민국, MBC 경제매거진M 등 다양한 방송 매체를 통해 소개된 아이티웨딩은 고객이 희망하는 결혼식 조건을 제시하면 웨딩홀들이 역으로 견적으로 제출하는 웨딩역경매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결혼준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바 있다.

‘펀데기’는 다양한 스드메 업체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서 나아가 업체 비교하기, 리얼후기 등의 서비스를 통해 예비 신랑 신부에게 저렴한 스드메 견적과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주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 펀데기 포인트제를 도입해 고객들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도 제공하고 올바른 후기 정보 등을 인터넷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펀데기 관계자는 “웨딩플래너의 동행 서비스를 없앤 다이렉트 결혼준비 컨셉으로 타 웨딩컨설팅 업체에 비해 저렴한 스드메 비용을 경쟁력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행 서비스만 없앴을 뿐 방문이나 전화를 통해 결혼준비체크리스트 등 웨딩플래너의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최근 모 웨딩박람회 업체의 부도로 인해 계약했던 예비 신랑 신부들과 제휴된 웨딩 업체들이 타격을 받으면서 국내 박람회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 와중에 아이티앤코 담당자는 “결혼준비절차와 비용에 대해서 예비 신랑 신부의 결혼비용에 대한 부담과 업체의 위험을 동시에 없애는 방안으로 ‘펀데기’가 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이렉트 웨딩 펀데기는 라붐스튜디오, 오브스튜디오, 도어스튜디오, 디케웨딩, 아델비, 달빛스쿠터, 아뜰리에, 알렉산드라, ST정우, 플리트비체, 로즈로사, 피움 등 웨딩 스드메 업체를 한 번에 비교하고 실제 이용 고객들의 후기를 한 번에 모아 볼 수 있는 ‘업체 비교하기’와 ‘리얼후기’ 기능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편리하게 웨딩 업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주)아이티앤코는 ‘아이티웨딩’과 ‘펀데기’ 외에도 과도한 결혼 비용에 대한 사회적 우려를 줄여나갈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 서비스를 IT 기술을 통해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권민준 기자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