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빵집 더 이용해

 
소비자의 10명 중 7명이 동네 빵집보다 프랜차이즈 빵집을 더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조사전문기업 트렌드모니터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동네빵집과 프랜차이즈 빵집’에 대한 비교 조사를 실시한 결과 69.6%가 프랜차이즈 빵집을 더 이용한다고 답했다. 동네 빵집을 더 많이 이용한다는 소비자는 17.8%에 불과했다. 이용 비중이 비슷하다는 소비자는 12.6%였다. 가격 수준에 대해서는 전체 60.3%가 프랜차이즈 빵집의 가격이 더 비싸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랜차이즈 빵집의 대표적 이미지로는 ‘제품이 다양하고 대중적(42.8%)’ ‘편리하다(36.9%)’ ‘믿고 먹을 수 있다(30.6%)’ 등을 꼽았다. 동네 빵집에 대해서는 ‘가격이 저렴하다(44.6)’ ‘정이 있다(39.1%)’ 등이 있었다.
박지원 더스쿠프 인턴기자 jw7@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