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업체 구분 없이 원하는 날 이용 가능토록 시스템

▲ 이사몰은 역경매 시스템으로 저렴한 포장이사 비용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성남에 사는 직장인 이모(37)씨는 갑자기 지방발령을 받아 다음주부터 근무지와 거주지를 이전해야 할 상황이다. 아내는 전업주부고 아이도 취학 전이라 이사에 대한 부담은 없다. 하지만 한창 이사 성수기인 지금 갑자기 이사업체를 찾기란 쉽지 않았다. 사무실에서의 일 마무리를 빨리 해야 해서 하루 연차를 낼 수도 없는 상태다. 주말에 가능한 이사업체를 찾아보고 있는데, 성수기에 주말이 겹치니 업체를 찾는 건 불가능했다. 발품을 팔면 분명 가능한 업체가 있을 것 같았지만 하나하나 찾아보고 전화하고 날짜 맞추는 일이 너무나 힘들었고, 있다 해도 극성수기라 포장이사비용도 걱정이 됐다. 그러던 중 이씨는 우연히 검색을 통해 포장이사전문업체 이사몰(www.2424.net) 서비스를 알게 됐고, 문제 없이 이사를 할 수 있었다.

보통 비교견적 서비스하면 가격의 최저가를 먼저 떠올리곤 한다. 그런데 비교견적 서비스의 또 하나의 큰 장점으로는 수많은 업체가 모여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특히 이씨가 이용한 포장이사전문업체 비교견적 사이트 이사몰(www.2424.net)은 관악, 은평, 노원, 구로, 중랑포장이사 등 서울 전역과 고양, 일산, 군포, 시흥 등의 포장이사를 비롯해 경기전역 등 전국의 500여 포장이사 전문업체들이 제휴돼 있다.

이사물량에 따라 원룸이사, 1톤용달이사, 5톤포장이사 등도 함께 제공되고 보관이사, 해외이사, 사무실이사 등도 원하는 날,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기만 하면 500개 포장이사 업체들 중 조건에 가능한 업체가 선별돼 연결이 된다. 즉, 한 번의 이용으로 500개의 업체에 문의하고 답변 받는 효과를 보게 되는 것이다.

이사몰 관계자는 “보통 이사업체는 지역을 기반으로 한 업체들과 전국 네트워크를 가진 전문 물류 브랜드 업체로 나눠볼 수 있는데, 이사몰은 지역과 네트워크 브랜드의 업체 구분 없이 원하는 날 이용이 가능토록 하고 있다”며 “참여 업체가 많다는 것은 자율경쟁으로 인해 서비스의 질과 가격의 인하 효과까지 가지고 올 수 있는데, 이사몰은 역경매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어 무엇보다 저렴한 포장이사 비용이 더 큰 장점으로 꼽힌다”고 전했다.

포장이사 비용이 걱정돼 이삿짐센터가격비교 견적을 할 때나 성수기 갑작스런 이사 스케쥴로 업체들을 확인해야 할 때, 포장이사 견적비교 이사몰(www.2424.net)과 같은 대형 포장이사비용 비교견적 사이트의 역할은 향후 더욱 커질 전망이다.
권민준 기자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