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이 지속된다면 한의원 찾아 근본적인 치료 받아야

▲ 한의학은 이유없는 어깨통증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오랫동안 사용하는 현대인들에게는 어깨통증이 흔하게 접하는 통증으로 자리잡고 있다. 어깨통증은 흔히 오십견이나 회전근개파열, 충돌증후군, 석회화건염 등의 질환으로 나타나는데, 교통사고로 인한 충격으로도 만성적인 어깨통증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교통사고로 인한 어깨통증은 사고시 어깨를 부딪치는 등의 직접적인 외상에 의해 생기기도 하지만, 교통사고 이후 그충격으로 인해 몸이 긴장되면서 자연스레 어깨에도 힘이 들어가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또 교통사고시 충격으로 척추와 주변 뼈들이 틀어져 어깨결림이나 어깨통증으로 번지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를 모두 교통사고 후유증이라고 진단할 수 있다. 이렇게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생긴 어깨통증은 기본적으로 어깨 근육이나 관절에 이상이 생긴 것은 아닌지 정밀검사를 받아봐야 한다.

하지만 별다른 외상(外傷)이나 이상이 없는데도 통증이 지속된다면, 한의원을 찾아 어혈을 제거하는 침, 부항치료, 척추의 배열을 원위치로 회복시키는 추나교정치료, 기혈순환에 도움이 되고 교통사고 후유증을 빠르게 회복시키는 한약을 처방받아 근본적인 치료를 받을 것이 권장된다.

한의학에서는 교통사고 후 생기는 이유없는 어깨 통증에 대한 근본원인을 ‘어혈’이라고 보고 한약, 침술, 부항, 추나요법 등의 치료법으로 어혈을 제거해줌으로써 통증해소 및 건강한 인체를 만드는 치료를 진행한다.

닥터카네트워크 남양주별내점 별내나은자리한의원 문지영 원장은 “어혈을 제거하는 한약과 침, 부항치료를 병행하면, 어깨의 혈액순환과 기혈순환이 회복되면서 빠르게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 또 교통사고로 인해 심약해진 심신을 건강하게 만드는데도 도움이 되며, 기본적으로 면역력이 강화되는 효과가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이어 “교통사고 이후 생기는 어깨통증의 경우, 후유증 치료로 보기 때문에 통원치료나 입원치료시 모두 본인 부담금 없이 자동차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교통사고 후 어깨통증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한의원 진료를 받아볼 것을 당부한다”고 조언했다.
권민준 기자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