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과 앙숙관계인 민주통합당이 인기 드라마 '추적자'로 한바탕 분풀이를 했다. 하지만 이 드라마가 지난 17일 종영하는 바람에 민주당으로선 아쉬울 수밖에 없게 됐다.

 극중에서 비리검사 박민찬(송영규 분)은 재벌의 주구 노릇을 하며 살인사건의 중요 증거인 핸드폰을 변호사에게 넘기는 등 모든 악역을 자처하는 등 검찰의 어두운 면을 강조한다.

 극중 박민찬의 모습을 현실세계에 처음 빗댄 인물은 민주당 박용진 대변인이었다.

 민주당이 내곡동 사저부지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한 지난달 19일, 박 대변인은 검찰을 향해 포문을 열었다.

 그는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요즘 인기 드라마가 있는데 이 드라마 속에서 '원숭이에게 검사복을 입혀놔도 당연히 승소한다'는 검사의 자신감 넘치는 목소리가 국민들 가슴에 와 닿는다"며 "여기서 와 닿는 건 검사가 승소한다는 것이 아니라 원숭이라는 단어"라고 검찰을 조롱했다.

 저축은행 비리로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이 검찰에 출두한 7일에도 박 대변인은 "이렇게 정황과 증거가 분명한데도 검찰이 대선자금 수사를 하지 않거나 하지 못한다면 '검사복을 입은 원숭이'라는 추적자란 드라마에서의 조롱을 피해나갈 수 없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박 대변인은 "TV드라마에서 '검찰은 바람 불면 풀보다 빨리 눕는다'는 비아냥거림이 등장하고 있다"며 "불법대선자금이라는 거악을 앞에 두고 검찰은 지금 권력이라는 미풍에도 납작 엎드리려 하지만 이제 그만 일어나야 할 때가 됐다"고 이명박 대통령 대선자금 수사를 꺼리는 검찰을 비난했다.

 박 대변인으로부터 바통을 이어받은 것은 박지원 원내대표였다. 저축은행 비리 연루 의혹으로 검찰의 수사선상에 올라 있는 탓에 드라마 내용이 더욱 가슴에 와 닿았던 것으로 보인다.

 박 원내대표는 17일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최근 TV드라마 '추적자'가 국민드라마가 됐다고 한다"며 "선량한 사람의 딸을 죽음으로 내몬 권력자가 검찰을 한통속으로 만들어 피해자를 가해자로 둔갑시킨다. 딸을 잃은 아버지는 억장이 무너졌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 싸워야 했다"고 드라마 내용을 소개했다.

 이어 "그 아버지처럼 지금 저의 마음도 억장이 무너지고 있다. 대선을 5개월 앞두고 제1야당 원내대표인 저를 겨냥한 정치검찰의 짜 맞추기 공작수사가 펼쳐지고 있다"고 자신의 처지를 드라마 속 백홍석에 빗댔다.  민주당의 이 같은 추적자 따라잡기에 새누리당은 탐탁찮다는 반응이다.

 이재현 기자 yjh9208@thescoop.co.kr|@itvfm.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