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수 초대전 Natural Image전

▲ Natural Image(Poppy) I 40.9x31.8㎝, Natural Image(poppy) II 40.9x31.8㎝, Natural Image 116.8×80.3㎝(그림 왼쪽부터). [그림=장은선 갤러리 제공]
중견 미술작가 이영수가 5월 20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 장은선 갤러리에서 초대전 형식으로 전시회를 갖는다. 자연을 묘사하는 이영수의 ‘Natural Image’전으로 기획된 전시회로, 타이틀은 ‘자연미와 조형미가 오버랩하는 이슬방울전’이다. 평소 풀잎이나 꽃잎, 그리고 이슬방울 같은 자연적인 사물의 적극적인 관찰을 통해 거기에 놀라운 세계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달은 이영수는 이를 작품 소재로 삼았다.

그가 보는 이슬방울은 실제와 조형의 아름다움을 분간하기 어려운 중간 지점에 존재하고, 그 경계선에서 자신의 존재를 찾으려 한다. 자연과 조형의 신비가 오버랩하는 애매한 영역에서 탐미적인 촉각을 다듬고 있다는 거다. 미술 평론가 신항섭은 “이영수의 최근 작품은 세상의 아름다움에 대한 경탄과 경외감으로 가득 차 있다”며 “일상적인 시각을 뛰어 넘는 자연에서 발견한 순수한 아름다움을 찬미하고 있다”고 평했다. 그는 또 “최근 그의 시선을 사로잡은 소재인 이슬방울을 통해 표현된 사실성 또는 생동감은 그가 추구하는 조형적인 이상경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그가 이슬방울을 통해 보여주는 기술적인 숙련도나 완성도는 무척 뛰어나다. 실제 이슬방울처럼 착각할 만큼 사실성이 구현되는 동시에 추상적 이미지로도 보인다. 이는 이영수 작품의 특징 중 하나다. 이영수는 숙명여대 미술대와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한국구상대제전, 아시아 태평양 컨템포러리 아트페어(중국 상하이), 일본 아시아 시립미술과 초대전같이 국내외에서 150회 이상의 단체 전시회뿐만 아니라 서울·부산·울산과 파리에서 개인전도 10여차례 이상 개최했다.
김미선 더스쿠프 기자 story@thescoop.co.kr

☞ 전시회 일정

장소: 장은선 갤러리
주소: 서울 종로구 인사동 10길 23-8
전시 기간: 2015년 5월 20~30일(오프닝 5월 20일 오후 4~6시)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