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Recommendation

 
「레프트오버」
톰 페로타 지음 | 북플라자 펴냄

어느 날 내 가족과 이웃이 연기처럼 증발한다면 어떻게 될까. 이 책에선 세계 인구의 2%가 갑자기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린다. 그리고 남은 전 세계 98%의 지극히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들은 이 충격적인 상황을 어떻게 헤쳐 나가고 삶을 영위해 갈까. 저자는 인간이 갑작스런 상실에 대처하는 방식을 다양한 방향에서 여러 인물 군상을 통해 보여준다.

「숫자의 법칙」
노구치 데츠노리 지음 | 어바웃어북 펴냄

업계의 고수들은 왜 수數에 밝을까. 숫자를 단지 계산의 도구로만 생각하면 오산이다. 저자는 수의 규칙을 일상생활에서부터 비즈니스에까지 적용해봤다. 이 책은 그 성과의 연장선이다. 여기 담긴 49가지 숫자의 법칙들은 이름만 대도 알 만한 업계의 고수들이 오랜 경험을 통해 체득한 비즈니스 묘수를 수치로 풀어낸 것이다. 숫자를 통해 뜻밖에 지혜를 터득하게 된다.

「담론」
신영복 지음 | 돌베개 펴냄

책을 펼치면 강의실로 들어선 느낌이다. 저자의 대학 강의를 녹취한 원고를 저본(문서의 초본)으로 하기에 더욱 그럴 것이다. 저자는 25년간 강의했고, 2014년 겨울 강단에서 내려왔다. 그 아쉬움을 이 책을 통해 대신한다. 「감옥으로부터의 사색」에서 ‘마음’을 다스리고 「강의」에서 동양고전을 어떻게 이해할지 탐색했다면, 이번엔 사색과 강의를 ‘담론’이라는 이름으로 합쳤다.
박소현 더스쿠프 기자 psh056@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