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SM3 Z.E. 서울시 전기택시 선정

▲ 서울시 전기택시 보급사업 대상 차량으로 선정된 SM3 Z.E.[사진=르노삼성 제공]
르노삼성의 전기차 사업이 성과를 내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관용 전기차량 공동 구매입찰 결과, 서울시 전기택시 보급사업에서 ‘하늘색 전기차’ SM3 Z.E.가 선정됐다. 이로써 SM3 Z.E.는 정부의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와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기차 공동 구매사업의 첫번째 주인공이 됐다.

이번 공동구매는 지난해 기후변화 위기대응 ‘에너지 신산업 창출방안’과 범부처 공동 ‘전기자동차 보급확대 및 시장 활성화 계획’의 과제 중 하나다. 정부는 올해부터 전기차 시장 활성화를 위해 매년 구입하는 업무승용차의 25%를 전기차로 의무화했다. 또한 서울시는 지난해 9월부터 올 4월까지 SM3 Z.E. 10대를 투입해 진행한 전기택시 실증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하반기부터 40대로 확대 운용하기로 결정했다. 서울시는 SM3 Z.E. 전기택시의 우수한 성능 및 실용성, 넓은 실내공간, 그리고 기존 LPG택시 대비 8분의 1에 불과한 연료비로 인한 택시사업자의 높은 수익성을 검증했다.

이번 공급을 통해 본격적인 전기택시 시대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르노삼성은 1시간 이내 충전이 가능하고 기사식당 등 좁은 공간에 설치 가능한 중급속 충전기로 충전문제를 해결해 전기택시 상용화를 앞당길 계획이다. 박동훈 르노삼성 부사장은 “국내 전기차 대중화 시대가 본격 개막되는 시점에서 이룬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전기차 시장 주도권을 놓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린 더스쿠프 기자 quill@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