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2015'가 성황리에 폐막했다.[사진=현대차 제공]
5월 23일 인천 송도 국제업무지구역 일대에서 열린 국내 유일의 도심 레이싱 축제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2015’가 24일 폐막했다. 현대차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도시공사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도심 한가운데에 서킷을 설치해 진행한 레이싱 대회다. 많은 사람이 쉽게 모터스포츠를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 행사는 많은 시민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무료 입장으로 진행했다. 또한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레이싱카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WRC 4DX’, 온라인 레이싱 게임 ‘얼티밋 레이스’ 대회, 레이싱카에 레이서와 동승해 체험하는 ‘택시 타임’ 등 모터스포츠를 쉽게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주니어 자동차 공학교실, 교통 안전 교실 등 어린이가 즐길 수 있는 ‘키즈 테마 존’이 주목을 받았다. 가정의 달 5월의 마지막 연휴를 가까운 도심에서 즐기기 위해 자녀와 함께 온 가족 단위 관람객이 많았기 때문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총 8000여석의 관중석과 실시간으로 경기 상황을 지켜볼 수 있는 대형 스크린을 마련했다. 많은 관람객이 더욱 편하고 쉽게 레이싱 경기에 집중할 수 있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동차 문화축제의 장을 마련해 우리나라 모터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더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김다린 더스쿠프 기자 quill@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