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 롯데캐슬&데시앙 7월 24일 본격분양

롯데건설(대표 김치현)이 7월 24일 ‘연제 롯데캐슬&데시앙’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롯데건설과 태영건설이 부산 연제구 연산4구역을 재개발해 분양하는 이 단지는 총 1168가구의 대규모 단지인 만큼 조경 규모가 탁월하다.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산책로와 테마 휴게공간 등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상의 주차공간을 최소화해 상부 공간의 개방감을 높였다.

실제로 이 아파트는 5만1000여㎡의 대지에 약 17%의 낮은 건폐율이 적용돼 공원 같은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 내부에는 벚나무를 중심으로 봄꽃이 만발하는 ‘봄길’이 약 350m 조성돼 메인 커뮤니티의 축으로 자리 잡는다. 약 1450㎡의 ‘여름광장’은 탁 트인 공간에 대형목이 나무 그늘을 만들어 이웃과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개방형 공간으로 조성된다. 또 약 300m의 ‘가을산책로’는 단풍 나무 사이로 산책과 조깅을 즐길 수 있고, ‘겨울쉼터’는 눈 쌓인 나무와 은은한 조명이 아름답게 조화되도록 소형 휴게공간으로 꾸며진다.

중앙광장에는 주민간 커뮤니티 시설로 활용 가능하도록 ‘티 가든’과 수경시설(80㎡ 규모)이 조성된다. 또한 단지 내부의 나무에는 그 이름과 특성을 알려주는 QR코드가 적용된 수목 표찰을 설치하고 향기 있는 수목 위주로 배치해 입주자들은 학습효과와 아로마테라피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연제 롯데캐슬&데시앙 분양관계자는 “계절에 따른 변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사계절 테마 조경 시설을 조성했다”며 “부산 도심의 중심지라는 입지 조건 외에도 자연 친화형 휴게시설과 커뮤니티로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연제 롯데캐슬&데시앙은 지하 3층, 지상 16~37층 8개동 총 1168가구의 대단지로 이중 전용면적 59~101㎡ 753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지리상으로 부산 중심 지역에 있는 만큼 교통, 교육, 편의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다. 우선 부산 지하철 3호선 물만골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1호선 시청역과 1호선·3호선 환승역인 연산역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 단지다.

부산 재건축 아파트에서는 보기 드물게 평지에 자리 잡고 있는 점도 자랑거리다. 부산의 경우 해운대구 일대를 제외하고는 평지에 있는 아파트가 희소한 만큼 도심권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몇 안되는 아파트로 미래 가치가 높다. 모델하우스는 부산 해운대구 우동 1522에 마련(신세계백화점 앞)되며 7월 24일 문을 열 계획이다. 입주는 2018년 하반기 예정이다.
권민준 기자 kmj@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