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띠아모, 창업자금지원·본사 메뉴개발 등 장점

▲ 띠아모의 젤라또는 천연재료로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홈메이드 아이스크림이다.[사진제공=카페띠아모]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택할 때 중요한 검토사항 중 하나는 정보공개서다. 이를 통해 프랜차이즈 본부의 재정, 운영, 임원의 범죄 행위 등 관련사항을 비롯해 직영점, 가맹점 수 등의 세부 내용과 본부 및 가맹점의 의무, 권리사항을 구체적으로 체크할 수 있다.

문제는 이것만으로는 현실적인 수익률 계산이 힘들다는 점이다.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상품 공급 체계, 물류 시스템, 점주 교육, 가맹점 관리 및 운영 시스템 등도 확인해야 한다.

젤라또&원두커피 디저트카페 카페띠아모는 커피전문점과 디저트 카페 시장에서 높은 평판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돋보이는 점은 젤라또의 우수성과 계절별, 분기별 신메뉴다. 지난해 2월에는 젤라또와 제철 딸기를 활용한 딸기쇼콜라떼와 탈기스텔라, 딸기팬케익을 선보여 커피 업계의 딸기 상품 붐을 이끌었다. 4월에는 프리미엄급 고급 젤라또 빙수 ‘블루베리 치즈빙수’와 ‘망고빙수’를 출시해 망고 열풍에 한발 앞섰다. 카페베네나 이디야커피 등에 비해 신메뉴 개발이 빠르다는 평가다.

띠아모의 젤라또는 이탈리아 전통방식으로 만드는 아이스크림이다. 공장에서 대량 생산되는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해 공기 함유량이 적어 쫀득하고 부드러운 맛을 낸다. 젤라또는 천연재료나 과즙으로 매장에서 매일 만드는 것이 원칙이다. 유지방 비율이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해 낮은 젤라또와 프리미엄급 커피를 갖추고 있어 여성들이 즐겨 찾는 매장이기도 하다.

1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갖추면서 창업자에 대한 지원도 다양하다. 특히 우수 금융과 연계한 창업자금 지원은 참고할 만 하다. 먼저 신한은행 프랜차이즈론을 통해서는 최고 1억원까지 대출을 지원한다. 하나은행 프랜차이즈론은 최고 8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아울러 카페띠아모를 운영중인 띠아모코리아 본사에서도 최고 3000만원까지 대출 지원한다. 대출기간은 모두 최대 3년까지 가능하다.

띠아모코리아 관계자는 “10년 노하우의 상권분석과 성공교육 장점에 더해 꾸준한 메뉴개발로 카페창업시장에서 더욱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프랜차이즈 본사의 메뉴개발력과 가맹점에 대한 꼼꼼한 관리 등이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호 기자 rombo7@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