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현대차그룹 부회장

▲ 정의선 현대차그룹 부회장.[사진=뉴시스]
“10년을 준비했습니다. 뭐든지 도전해야 변할 수 있고 바뀌어야 새로운 가능성이 열린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정의선(44) 현대차그룹 부회장이 현대차의 새 고급차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탄생을 알렸다. 정 부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직접 마이크를 잡고 인사말부터 마무리 발언까지 맡았다.

정 부회장은 경쟁업체들에 치이는 대중차 시장에서 한계를 느꼈다. ‘현대(차)’라는 대중 브랜드만으로는 더 큰 도약을 할 수 없다고 판단한 것이다. 이 때문에 2004년 제네시스 1세대를 개발할 때부터 고급차 브랜드를 준비해왔다는 게 정 부회장의 설명이다. 그는 “고급차 시장의 비중은 전체의 10% 정도로 크지 않다”면서 “그러나 고객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고 기술과 디자인 측면에서 완성차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만큼 고급차 시장은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현대(차) 브랜드와도 차별화를 뒀다. 모델명부터 다르다. 정 부회장은 제네시스의 영문 앞글자인 ‘G’로 시작하는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흔히 해외 고급 세단이 쓰는 모델 작명법이다. 여기에 ▲사람을 향한 혁신기술 ▲편안하고 역동적인 주행기능 ▲동적인 우아함을 지닌 디자인 ▲간결하고 편리한 고객 경험 등을 통해 고급차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전략이다.
김다린 더스쿠프 기자 quill@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