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대리운전 서비스 '카카오 드라이버' 출시 예정

▲ 카카오의 대리운전 시장 진출을 반대하는 대리운전 사업자들.[사진=뉴시스]
카카오가 대리운전 시장에 출사표를 내밀었다. ‘카카오 드라이버’라는 이름이 붙여진 카카오 대리운전 서비스는 카카오 택시처럼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기사와 승객을 연결하는 구조다. 카카오 드라이버는 내년 상반기께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다. 정주환 카카오 비즈니스총괄 부사장은 “내부의 깊이 있는 논의 결과 대리운전 서비스 ‘카카오 드라이버’를 준비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 5일 수도권 5개 대리운전 기사 단체(민주노총 서비스연맹 전국 대리운전노동조합, 한국노총 대리운전 노동조합, 한국 대리운전 협동조합, 전국 대리기사 협회, 전국 대리기사 총연합회)와 간담회를 열고 의견을 수렴했다. 업계 관계자는 “카카오가 대리운전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100억원의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카카오 드라이버가 실적 부진에 빠진 카카오의 수익 대표 모델로 자리를 잡을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

하지만 넘어야 할 산이 많다. 무엇보다 대리운전 사업자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이들은 카카오 판교 사옥 앞에서 삭발식까지 감행하는 등 카카오의 대리운전 시장 진출을 반대해 왔다. 카카오 관계자는 “다양한 업계 반응을 카카오 드라이버 정책에 반영하기로 했다”면서 “기존 사업자들과의 공정한 경쟁을 위한 방안도 모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다린 기자 quill@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