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신라아이파크면세점, 올 들어 최대 규모 관광객 유치

▲ 지난해 12월 24일 일부 오픈한 HDC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을 고객들이 둘러보고 있다. [사진=뉴시스]
6500명의 단체 관광객이 오는 3월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을 찾는다. 단일 규모로 올 들어 최대 규모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중국 아오란傲澜(AURANCE) 그룹의 임직원과 판매원으로 이뤄진 6500명의 ‘MICE 관광객’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아오란 그룹은 광저우廣州에 본사를 둔 화장품과 의료기기를 제조·판매하는 회사다.
 
이들은 3월 26일부터 4월 1일까지 6박7일간의 일정으로 국내에 머물며 워크숍과 관광, 쇼핑 등을 할 예정이다. 인천 송도에서 자체 행사와 대규모 회의를 갖고 용산을 비롯한 서울 주요 관광지를 둘러 본 후,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들러 쇼핑을 하는 코스다. 아오란 그룹이 대규모 행사를 연다는 정보를 입수한 신라아이파크면세점과 한국관광공사는 현지에 직원을 급파하는 등 발빠른 대응으로 자국 내 항저우로 향하던 이들의 발길을 국내로 돌릴 수 있었다. 
 
▲ 곽승림 아오란 그룹 총재. [사진=HDC신라면세점 제공]
특히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의 넓은 매장 면적과 브랜드, 편리한 인프라에 크게 만족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아오란 일행은 화장품업 관련 종사자들로 쇼핑과 견학을 겸해 최대 규모 화장품 매장을 보유한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을 일찌감치 방문지로 점 찍었다”고 말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아오란 그룹 유치가 대규모 MICE 관광 유치의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넓은 쇼핑매장과 주차장 등 제반 인프라를 갖춰 방문객이 수백에서 최대 수천명에 이르는 ‘MICE 관광’에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울 중심에 위치해 있고, 주요 간선도로와 바로 연결되며 공항 뿐 아니라 송도와 강남, 일산 등 대표적인 MICE 특구와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아울러 한번에 최대 수천명이 둘러볼 수 있는 쾌적한 매장 공간과 향후 아이파크몰 내에 들어설 대규모 단체식당,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하는 다양한 볼거리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으로 손꼽힌다. 특히, 대전과 광주, 여수 등 지방 주요 MICE 특화 도시가 KTX를 통해 최대 3시간 이내에 모두 도달 가능해 지방으로의 MICE 유치를 통한 전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HDC신라면세점 양창훈, 이길한 공동대표는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매장과 제반 인프라, 교통망을 갖춰 날로 증가하는 MICE 관광에 최적화된 조건을 지니고 있다”며 “이번 아오란 그룹 방문을 첫 단추로 메르스 이후 점차 회복되고 있는 한국 관광 부흥에 더욱 기여해 나갈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기현 기자 lkh@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