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창업선도대학서 발굴한 아이템 상용화 목적

▲ 국민대학교가 청년창업가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IR 데모데이’를 18일 개최한다.
2016년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청년창업가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IR 데모데이’가 국민대학교서 18일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정부 지원사업인 ‘창업선도대학 창업아이템 사업화’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된 22개 팀 중에서 상용화 단계인 아이템을 보유한 7개 팀이 투자가 앞에서 발표를 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전문투자가들에게 아이템에 대한 IR 심사와 코칭을 받고 창업자와 투자가간의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된다.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가 주최하고 브라더스엔젤클럽, 엔슬(ENSL)협동조합, 크라우드펀딩 와디즈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이는 스타트업은 ▲액시-차세대 개인형 체지방 측정기 X-Caliper ▲㈜다이브메모리-스쿠버 다이빙 로그북 공유 SNS 및 SNS 무선연동 다이브 컴퓨터 ▲제네럴브리트-고메이, 한국 뷰티ㆍ의료 매니지먼트 서비스 ▲휴마트-온라인 심리상담 서비스 플랫폼 ‘TROST’ ▲로스팅아카이브-반열풍식 소형 커피 로스터 ▲낭자-‘CRABILY’ 공예, 일상이 되다 ▲㈜옴니디스플레이솔루션-투명 디스플레이 발광 장치 등이다.

이건상 창업지원단장(기계시스템공학 교수)은 “창업선도대학에서 육성하는 스타트업에게 투자가와의 네트워크 형성과 후속 투자유치를 위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 창업아이템 사업화 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 (예비)창업자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국민대학교는 지난해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돼 ICT, O2O, 하드웨어 부문별 혁신적인 창업아이템을 발굴해 육성하고 있다. 창업선도대학 프로그램인 창업아이템 사업화 지원사업은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창업자 및 창업초기의 유망기업을 발굴해 정부지원금(최대 7000만원), 교육훈련, 멘토링 등을 제공하고 성과에 따라 2단계 후속지원(최대 3000만원)을 한다. 올해에는 4월에 모집 공고 예정이다.
이호 기자 rombo7@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