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비율 27%→30%로 확대키로…서울시 권고 받아들여

재건축시 소형주택 비율 확대를 두고 서울시와 갈등을 빚어오던 강남구 개포주공4단지가 백기 투항했다. 서울시의 권고를 받아들여 당초 신축 가구 수 대비 27%안을 수정, 30%로 확대하키로 해서다.

25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24일 열린 시 도시계획위원회 소위원회는 개포주공4단지 정비계획안에 대해 60㎡ 미만 소형주택 비율을 30%로 확대하는 것을 조건으로 본회의 심의에 상정키로 결정했다.

당초 개포4단지는 기존 2840가구를 3161가구로 재건축하면서 소형주택을 신축가구 수 대비 27%(854가구)로 계획했다. 이번 소위원회에서 소형주택 비율을 30%대로 끌어올리기로 합의하면서 60㎡ 미만 소형 아파트를 기존안보다 100여가구를 더 짓게 된다.

장덕환 개포4단지 재건축 추진위원장은 "소위원회 심의 결과가 정식으로 통보되는 대로 수정안을 마련해 본회의 상정을 준비할 것"이라며 "조속한 재건축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개포4단지 조합이 소형주택 비율을 30%로 확대한 수정안을 다시 제출하는 대로 도시계획위원회 본회의에 상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소형주택 비율을 추가로 확대하는 것에 대해 의견 접근이 있었다"며 "조합이 수정안을 만들어 오면 아직 소위원회 심의를 통과하지 못한 개포1단지 정비계획안에 상관없이 4단지만 별개로 도계위 본회의 심의에 상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기수 기자 dragon@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