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관련 자격증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 프랜차이즈 전문가 양성을 위한 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주관으로 6월 18일부터 실시된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한국창업경영연구소가 ‘제4기 프랜차이즈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프랜차이즈지도사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민간자격증이다. 프랜차이즈 전문가로서 갖춰야할 프랜차이즈 브랜드 기획, 전략경영, 시스템 구축, 매뉴얼 개선, 신사업 타당성 분석, 부서별 기능과 역할,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권분석 전략 등의 전문적 영역을 교육한다. 업계 최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랜차이즈전문가 자격증 취득 과정인 셈이다.

교육과정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글로벌전문가를 양성한다는 취지와 함께 브랜드 컨설팅을 위한 전문적 실무와 경영사례분석을 통한 국내 최고의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시험통과 시에 국내 최고 프랜차이즈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 소속 컨설턴트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 한편 소상공인지도사 자격시험 응시자격도 주어진다.

이번 교육은 6월 18일부터 8월 20일까지 매주 토요일 실시되며, 모집정원은 30명이다. 교육수료 후 소정의 시험을 거쳐 1·2급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상헌 교육과정 주임교수는 “프랜차이즈가 성장하기 위한 전략과 실행업무를 체계적으로 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해외연수를 병행함으로써 전문가가 갖춰야 할 다양한 경험과 실무를 배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호 기자 rombo7@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