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이수하면 정책자금 우선 지원대상 올라

▲ 티디지가 7월 18일부터 27일까지 대전 교육장에서 골프피팅 창업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업종전환예정자나 폐업자를 대상으로 재창업에 필요한 특화교육이 실시된다. 소상공인진흥원은 27일까지 대전에 위치한 ㈜티디지 교육장에서 골프피팅 창업 무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유망업종창업 중심의 재창업패키지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기관은 골프피팅 전문기업 티디지가 진행한다. 교육비용 전액은 무료다. 단 실습비는 별도다. 교육대상은 폐업사실 확인자와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또는 가족이다. 직원도 가능하다.

이번 교육을 수료하면 소상공인진흥원 수료증 발급과 함께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먼저 교육 수료생에 한해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이용시 최대 7000만원을 우선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이 된다. 아울러 자영업 컨설팅 신청도 가능하다. 교육 신청은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제38회 부산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프랜차이즈 박람회가 부산으로 자리를 옮겨 지역 개성을 살린 축제 한마당으로 펼쳐진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오는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되는 ‘제38회 부산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회원사의 경우 7월 5일부터, 비회원사는 7월 11일부터 참가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박람회 부스는 210개다. 부스 참가 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신청접수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받고 있다.
이호 기자 rombo7@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