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연수 GS리테일 대표

▲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사진=GS리테일 제공]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서비스품질지수(이하 KSQI)’ 고객접점 부분 조사에서 GS리테일(GS슈퍼마켓)이 7년째 1위 자리를 차지했다. 2010년 조사가 시작된 이래 줄곧 1위다. KMAC는 지난 13일 ‘2016년 한국산업의 KSQI 고객접점 부문의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GS리테일의 GS슈퍼마켓은 대형마트 부문에서 83점(100점 만점)을 얻어, 롯데슈퍼(82점), 이마트 에브리데이(81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81점)을 크게 따돌렸다. KSQ는 기업이 제공하는 가치가 고객접점에서 잘 전달되고 있는지를 측정한 지수로, 서비스 평가단이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평가한 것이다.

BGF리테일(CU)에 밀려 ‘만년 2위’라는 꼬리표가 붙어 있던 GS리테일은 지난해 12월 허연수(55) 대표가 경영일선에 나서면서 외형 성장과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뤄나가고 있다. ‘구원투수’로서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허 대표는 그동안 GS리테일 신규점 기획부문장, 편의점 사업부 영업부문장, 전사 상품구매 본부장, 편의점 사업부 대표 등을 역임하며 유통산업에서 경영능력을 키워왔다.
김미란 더스쿠프 기자 lamer@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