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25~27일 개최, 창업 트렌드 확인할 기회

▲ 이번 박람회기간 동안에는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도 다양하다. 대형TV, 노트북 등 경품도 증정된다.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하반기 창업시장의 포문을 연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오는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제37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를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190개 브랜드가 360개 부스에 참여한다.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리는 정보 교류의 장이다.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특허청이 후원하고,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최근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이 본격화되고 은퇴예정자들까지 시장에 대거 유입됨에 따라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관망되고 있다”며 “직장인·주부·업종 전환자 등 창업 예정자들에게 창업 트렌드와 소비 패턴, 유망 프랜차이즈 업종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외식, 서비스, 도소매 등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더불어 주방용품, 인테리어, 디자인, 인터넷, 금융, 부동산, e-BIZ 등 프랜차이즈 창업과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들을 살펴볼 수 있다.

부대행사도 다양하다. 박람회기간 내내 무료창업 교육이 열린다. 프랜차이즈 성공 CEO 특강을 비롯해, 프랜차이즈 업종 및 아이템 선정 방법, 프랜차이즈 입지분석, 프랜차이즈 법규, 프랜차이즈 창업 실무 교육 등이 펼쳐진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 기간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마다 가맹비 면제, 기술이전비, 인테리어, 창업비용 무이자 대출 등 다채로운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제1회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에이터 모델 콘테스트’의 본선무대가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개막과 함께 공개 무대로 펼쳐진다. 본선 대회를 통해 선발된 크리에이터 모델들은 각 참여브랜드들의 브랜드와 온·오프라인 전속 크리에이터모델 계약을 맺게 된다. 또한 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 다채널시대 글로벌 크리에이터 시대를 리드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호 기자 rombo7@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