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28 ()
로그인
회원가입
더스쿠프
> 뉴스 > Interview & > CEOnews Briefing
     
“작은 습관만 바꿔도 북극곰이 웃어요”이춘택 우진통상 대표
[0호] 2016년 12월 21일 (수) 10:56:12
김정덕 기자 juckys@thescoop.co.kr

▲ 이춘택 우진통상 대표는 ‘북극곰 살리기 캠페인’이 북극곰뿐 아니라 우리 후손을 살리는 방법이라고 말했다.[사진=천막사진관]
독일 비즈니스 디자인 기프트 브랜드 ‘트로이카’를 국내에서 유통하고 있는 우진통상이 뜻 깊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름하여 ‘북극곰 살리기 캠페인’. 지구온난화로 생태계가 파괴되는 걸 막자는 취지다.

이춘택(58) 우진통상 대표는 “지구온난화 때문에 북극 빙하가 녹으면서 북극곰의 생존이 위협받고 있지만 정작 사람들의 행동이 바뀌지 않아 문제가 풀리기커녕 더 심각해지고 있다”면서 “‘북극곰 살리기 캠페인’은 이처럼 잘 바뀌지 않는 행동을 바꾸자는 의도에서 기획했다”고 밝혔다. “일상에서 쓰레기를 줄이는 등 작은 생활습관만 바꿔도 북극곰을 위협하는 환경이 달라집니다. 이는 북극곰만 돕는 게 아닙니다. 우리 자신, 후손을 살리는 방법이기도 하죠.”

이번 ‘북극곰 살리기 캠페인’은 매스기빙(Mass Giving) 방식으로 진행한다. 매스기빙은 소비자가 특정 제품을 구매하면 그 금액의 일정 비율만큼 판매기업이 기부금을 내는 방식이다. 트로이카의 인기 스테디셀러인 폴라베이비 열쇠고리를 주문해서 받아보면 ‘북극곰 살리기 캠페인’ 안내문과 함께 소비자가 캠페인에 참여했다는 사실, 구매금액의 5%가 ‘국제북극곰협회(PBI)’에 기부된다는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캠페인은 트로이카코리아 쇼핑몰(www.designnlife.com)과 각종 온라인몰(롯데닷컴ㆍ1300Kㆍ바보사랑ㆍ후추통 등)에서 진행 중이다.
김정덕 더스쿠프 기자
juckys@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 스쿠프(The Scoop)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정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많이 본 기사
1
리더는 본디 외롭다, 동정 구하지 말라
2
[윤영걸의 有口有言]조윤선은 마녀인가 드레퓌스인가
3
‘세계화’ 기치 아래 글로벌 톱7 노리다
4
요금 내려줄게 20년 더 내라? “도대체 누굴 위한 정책인가”
5
보험료만 잘 줄여도 ‘흑자인생’
6
‘황금 로드’ 외인이 지르밟는 길
7
코스피 화장품株 9개 주가등락률 분석해 보니…
Current Economy
전세 없애겠다더니…정부가 불씨를 되레 살려놨다
전세 없애겠다더니…정부가 불씨를 되레 살려놨다
요금 내려줄게 20년 더 내라? “도대체 누굴 위한 정책인가”
요금 내려줄게 20년 더 내라? “도대체 누굴 위한 정책인가”
정책 → 한숨 → 눈물, 상인 잡는 허무한 악순환
정책 → 한숨 → 눈물, 상인 잡는 허무한 악순환
“가짜 매물? 당신이 입증하세요”
“가짜 매물? 당신이 입증하세요”
빈병 탓에 술값 인상? “당신들 취했습니까”
빈병 탓에 술값 인상? “당신들 취했습니까”
회사소개만드는 사람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2동 17층 1704호  |  대표전화 : 02)2285-6101  |  팩스 : 02)2285-6102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2110 / 서울 다 10587  |  발행인·대표이사 : 이남석  |  편집인 : 윤영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석강
Copyright © 2011 더스쿠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thescoo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