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18 ()
로그인
회원가입
더스쿠프
> 뉴스 > Cover Story
     
[가용비가 바꾼 트렌드] 월마트 울고 코스트코 웃은 이유그래프로 본 불황 소비
[243호] 2017년 06월 16일 (금) 08:22:27
고준영ㆍ이지원 기자 shamandn2@thescoop.co.kr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코스트코로 대표되는 창고형 할인매장은 가성비와 가용비를 내세운 제품으로 쑥쑥 성장했다. 하지만 앞서 시장에 진출한 창고형 할인매장인 월마트와 까르푸는 고전을 면치 못했다. 왜일까. 당시만 해도 소비자들이 ‘가성비ㆍ가용비’보다 백화점식 ‘고급서비스’를 선호한 탓이라고 풀이하는 이들도 있다. 바꿔 말하면 주머니 가벼운 요즘 소비자에겐 ‘가용비’가 가장 중요하단 얘기다.

   
   
   
 
고준영ㆍ이지원 더스쿠프 기자  shamandn2@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 스쿠프(The Scoop)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고준영ㆍ이지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많이 본 기사
1
제조업 진출한 구글 “잘못된 로드맵” vs “괴물폰 예고”
2
[실전재테크] 원금 깎아먹는 변액연금 어찌할꼬
3
주판알 튕기다 설자리 잃을라
4
[도급과 파견❺]알쏭달쏭 법 체계… 며느리도, 법관도 잘 몰라
5
[도급과 파견➋] 내 사장은 대체 누구인가
6
베이비부머의 전유물은 없다
7
요요 막는 신통방통 네가지 전략
Current Economy
[車 할부금융의 늪] 어쩌다 연체하면 폭탄이 날아든다
[車 할부금융의 늪] 어쩌다 연체하면 폭탄이 날아든다
세이프가드 돌파 가능한 4가지 이유
세이프가드 돌파 가능한 4가지 이유
주판알 튕기다 설자리 잃을라
주판알 튕기다 설자리 잃을라
제조업 진출한 구글 “잘못된 로드맵” vs “괴물폰 예고”
제조업 진출한 구글 “잘못된 로드맵” vs “괴물폰 예고”
경영권 없는 개살구면 어쩌나
경영권 없는 개살구면 어쩌나
회사소개만드는 사람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2동 17층 1704호  |  대표전화 : 02)2285-6101  |  팩스 : 02)2285-6102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2110 / 서울 다 10587  |  발행인·대표이사 : 이남석  |  편집인 : 윤영걸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중
Copyright © 2011 더스쿠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thescoo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