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영업이익 내....‘3强경영’으로 성장 기대

SK그룹의 일원이 된지 6개월을 맞은 SK하이닉스가 본격적인 성장을 위한 기반을 확보했다. 지난 2월14일 SK그룹으로 편입된 SK하이닉스는 6개월동안 보다 적극적인 경영활동을 통해 경영실적 및 재무구조를 개선했다. 또한 첨단 기술을 보유한 해외업체 인수 및 제휴 등 다양한 전략을 전개하며 차세대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런 변화에는 SK그룹 최태원 회장의 ‘3강(强) 경영’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평가다. 최회장은 SK하이닉스를 인수한 뒤 강력한 리더십, 강력한 성장전략, 강력한 스킨십 등 3가지 전략으로 성장을 견인했다.

우선 최 회장은 ‘강력한 리더십’으로 SK하이닉스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했다.

최회장은 인수가 완료된 직후 이사회에서 “SK하이닉스를 더욱 더 좋은 반도체 회사로 반드시 키워 나가겠다”며 신속하고 일관성 있는 사업추진을 약속했다.

특히 올해는 전년 대비 20%가 늘어난 4조2000억원의 투자를 결정해 주주협의회 체제하에서의 소극적 경영을 벗어나 적기에 과감한 투자가 가능할 수 있도록 투자 규모를 늘렸다.

SK하이닉스는 이를 바탕으로 20나노급 D램 및 20나노 낸드플래시로 미세공정 전환을 가속화해 해외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기술력을 확보하고 원가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난 6월 준공된 M12라인의 신규가동을 통해 IT기기의 모바일화와 고용량화 등에 따른 메모리반도체의 꾸준한 수요증대에도 대응할 수 있게 됐으며 이런 자양분은 곧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났다.

SK하이닉스는 올 2분기 매출액 2조6320억원, 영업이익 230억원을 기록했다. 인수전인 2011년 3분기부터 이어진 영업손실을 단번에 흑자로 전환시켰다. 이런 성과는 적자를 이어가고 있는 해외 경쟁사들의 경영상황과 크게 대비된다.

SK하이닉스의 시장점유율도 높아졌다. 시장조사기관 디램익스체인지에 따르면 SK하이닉스의 D램 시장점유율은 1분기 23.9%, 2분기 24.4%로 집계돼 최고 기록을 연속 갱신했다

박정훈 기자 ted@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