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피엘코스메틱 근로자 40명중 17명 장애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고용에 모범을 보인 (주)피엘코스메틱 등 10개 업체를 2012년도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발표했다.

이번에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된 (주)피엘코스메틱은 헤어제품을 제조하는 중소기업으로 상시근로자 40명중 17명이 장애인 근로자(장애인 고용률 42.5%)이며 이중 14명은 청각, 지적의 중증장애인이다.

(주)피엘코스메틱은 중증 및 여성장애인의 고용확대를 위해 직무를 개발하고 결원 발생 시 중증 여성장애인을 우선 채용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근로자의 직무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입사 후 3개월동안 멘토 직원을 배치하고 전체 근로자를 대상으로 매주 수화교실을 운영하는 점 등이 높이 평가되었다.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된 IBK 기업은행은 ‘장애인 상시 채용제’, 정기 공채시 ‘장애인 쿼터제 3% 이상 반영’ 등 지속적인 장애인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고 올해 금융권 최초로 장애인 의무고용을 달성하였다.

또한 장애인에게 적합한 직무를 개발하고 부서별 멘토 직원을 지정하고 있으며 전체 임직원에게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는 등 장애인 직원이 회사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단에서는 사업체의 장애인 고용확대 및 고용유지, 중증 및 여성 장애인의 고용창출 등을 심사하여 매년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를 선정하고 있다.

박정훈 기자 ted@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