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업체 해치백 인기 비결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실용성이 뛰어난 해치백 차량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사진=뉴시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실용성이 뛰어난 해치백 차량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사진=뉴시스]

해치백은 차량에서 내부와 트렁크의 구분이 없고, 트렁크에 문을 단 승용차를 뜻한다. 경차보다 크지만 연비가 뛰어나 실용성을 중시하는 유럽에서 인기가 많다. 반면 한국시장에선 부진을 면치 못해 한동안 자취를 감췄다.

이런 시장의 흐름이 점점 변하고 있다. 올해 출시된 해치백 스타일 차량들이 실용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2030세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서다. 르노의 ‘클리오’가 대표적이다. 클리오는 지난 15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지 10일 만에 1000대가 예약 판매됐다. 2030세대의 생애 첫차로 1990만원의 가격대가 부담이 없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한국도요타도 지난 3월 글로벌 볼륨 모델인 ‘프리우스C’를 시장에 내놨다. 이번 모델은 하이브리드로 출시돼 젊은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21일 기준으로 약 550대 계약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올해 판매 목표인 800대를 가볍게 넘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도 해치백 시장에 진입했다. 지난 2월 출시된 벨로스터는 2011년 벨로스터의 풀체인지 모델이다. 첫달엔 109대를 판매했지만 지난 4월에는 435대가 팔려 인기가 점점 늘고 있다. 자동차업계 관계자는 “국내시장을 두고 ‘해치백의 무덤’이라고 한다”면서 “이는 그동안 선택할 만한 매력적인 차량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친환경 드라이브 7박8일!!
기아차 K5 시승 이벤트

기아차가 ‘더 뉴 K5 하이브리드’ 시승 이벤트를 연다. 이 모델은 18㎞/L의 연비(16인치 휠 기준)를 갖춘 중형세단이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부주의 경고 등 첨단 안전사양을 갖췄다.

시승 이벤트는 6월 24일부터 7월 15일까지 3차례에 걸쳐 진행하며, 이벤트 당첨 시 K5를 7박8일 동안 자유롭게 시승할 수 있다. 기아차 홈페이지에서 1~3차 중 원하는 기간을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당첨 결과는 6월 19일 홈페이지와 유선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시승 이벤트 페이지 내에 다양한 서비스도 준비돼 있다. 평일 출퇴근 주행거리와 주말 평균 주행거리를 입력하면 K5 이용 시 향후 5년간 가솔린 차량 대비 절감되는 유류비용을 알려준다.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을 통한 나무 식목 효과를 알려주는 ‘친환경 계산기’ 기능도 있어 하이브리드 차량의 친환경성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기아차는 추첨을 통해 차수당 10명씩 총 30명을 선정한다. 이와 별도로 응모기간 중 매일 5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쿠폰도 증정한다.

쌍용차에서 티볼리 출시를 기념해 경품·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쌍용차]
쌍용차에서 티볼리 출시를 기념해 경품·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쌍용차]

경품에 페이백까지…
쌍용차 티볼리 경품 이벤트

쌍용차가 ‘티볼리 아머 기어Ⅱ’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티볼리 볼볼볼 페스티벌’은 경품 이벤트와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간단한 응모권을 작성하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순금 골든볼(1냥·1명) ▲시그니엘호텔 숙박권(1명) ▲콘서트 티켓(6명) ▲라세느 뷔페 식사권(10명) ▲영화예매권(50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 결과는 6월 30일날 발표되며 당첨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티볼리 브랜드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4-4-2 포메이션 리워드 찬스’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4주 동안 티볼리 구매고객 중 4명(각주 1명)을 추첨해 각각 2000만원을 돌려준다. 이벤트는 6월 13일까지 시행된다.
임종찬 더스쿠프 기자 bellkick@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