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와 숫자로 보는 新유통

유통산업이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다. 대가족 중심이던 과거에는 양적 소비가 주를 이뤘지만 1인 가구가 늘고 있는 오늘날엔 가치ㆍ감성이 소비의 중심축을 이루고 있다. 다품종ㆍ다점포를 추구하던 백화점과 슈퍼마켓이 지고, 온ㆍ오프라인이 결합한 O2O,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O4OㆍOnline for Offline) 차세대 유통으로 떠오른 이유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유기적으로 변화하는 유통산업의 다음 모습은 어떨까.
 

김미란 더스쿠프 기자  lamer@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