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로 보는 O2O 시대

상품 경험·즉시 구매 등은 온라인이 대체할 수 없는 오프라인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사진=뉴시스]
상품 경험·즉시 구매 등은 이커머스가 대체할 수 없는 오프라인 쇼핑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사진=뉴시스]

마윈 알리바바그룹 회장은 지난 2016년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전자상거래는 한계에 직면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플랫폼, 오프라인 매장, 물류 인프라를 갖춘 ‘신유통’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일침이었다. 실제로 국내외 유통업체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온라인 시대에도 소비자는 오프라인에서만 느낄 수 있는 경험가치를 중요시하기 때문이다. 

이지원 더스쿠프 기자  jwle11@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