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ㆍ기아차 복합충돌 에어백 개발

현대차ㆍ기아차가 개발한 새 에어백 시스템은 2차 충돌로 이어지는 교통사고에서 안전성을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사진=뉴시스]
현대차ㆍ기아차가 개발한 새 에어백 시스템은 2차 충돌로 이어지는 교통사고에서 안전성을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사진=뉴시스]

현대차ㆍ기아차가 복합충돌 상황을 고려한 에어백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이른바 ‘복합충돌 에어백 시스템’인데, 교통사고가 났을 때 1차 충돌에서 터지지 않은 에어백이 추가 발생하는 충돌에서 쉽게 터질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이다.

일정한 강도의 충격을 받아야 반응하는 기존 에어백 시스템은 1차 충돌에서 터지지 않으면 추가 충돌에서도 그럴 가능성이 높다. 현대차ㆍ기아차의 새 에어백 시스템은 다르다. 1차 충돌에서 충격이 약했어도 운전자와 차량 상태를 계산해 2차 충돌에선 기준 충격 강도를 낮추거나 작동 시점을 조절한다. 추가 발생하는 충돌에서 더 빠르고 쉽게 에어백 시스템이 가동된다는 얘기다. 

복합충돌을 대비하는 건 상당히 중요하다. 미국 자동차 샘플링 시스템(NASS)과 충돌 내구성 데이터 시스템(CDS)의 통계에 따르면 2000~2012년 북미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5만6000여건 중 30%가량이 복합충돌로 이어졌다. 더구나 1차 충돌 이후엔 운전자의 자세가 틀어져 사고에 대비하지 못할 공산이 크다. 2차 충돌에서 에어백이 터지지 않으면 더 큰 부상을 입을 수 있다는 거다. 

현대차ㆍ기아차 관계자는 “복합충돌 관련 에어백 시스템을 개선해 차량 안전기술이 한 단계 진보했다”면서 “실제 사고에서 목숨을 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 푸조 508 출시]
8년 만에 ‘완전 변신’


프랑스 완성차업체 푸조가 플래그십 세단 ‘뉴 푸조 508’을 국내에 출시했다. 우리나라는 프랑스ㆍ스페인과 함께 1차 출시국에 꼽혔다. 아시아 국가에선 유일하다. 뉴 푸조 508은 8년 만의 완전변경모델이다. 프리미엄 5도어 패스트백 스타일로 변신해 날렵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뛰어난 주행능력, 풍부한 첨단 안전ㆍ편의사양을 갖췄다.

‘와이드 앤 로(wide & low)’ 비율을 구현한 점도 눈에 띈다. 프레임리스 도어를 적용해 이전 모델 대비 전고가 35㎜가량 낮아졌고, 전폭은 30㎜ 늘어났다. 파워트레인은 ‘1.5 BlueHDi’와 ‘2.0 BlueHDi’ 디젤 엔진, ‘EAT8’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1.5 BlueHDi 엔진은 최대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0.61㎏ㆍm, 2.0 BlueHDi 엔진은 최대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40.82㎏ㆍm다. 다양한 안전ㆍ편의사양이 탑재된 ‘세이프티 플러스 팩’도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됐다. 국내엔 1.5 BlueHDi 엔진을 탑재한 알뤼르와 2.0 BlueHDi 엔진의 알뤼르ㆍGTㆍGT 라인 등 4가지 트림이 출시된다.

[르노삼성 해피 체크업 이벤트]
“새해맞이 정비하세요”


르노삼성이 차량 정비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새해맞이 해피 체크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비 품목별로 혜택이 다르다. 프리미엄 에어컨 필터 개별 교체 고객에겐 부품가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프리미엄 엔진오일을 추가 구매할 경우엔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정비쿠폰을 지급한다. 

 

르노삼성이 정비 고객에게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사진=뉴시스]
르노삼성이 정비 고객에게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사진=뉴시스]

타이어를 구매하는 고객에겐 상품권과 정비 쿠폰을 제공한다. 구매 수량에 따라 다른데, 2본을 구매했을 때는 신세계 상품권 2만원, 4본 구매 시엔 상품권 4만원과 타이어 파손 보장 서비스를 추가로 준다.

신규 중고차 고객들은 10만원 이상 유상 수리했을 때 즉시 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다. 그밖에 멤버십 차량관리 앱(애플리케이션) ‘마이 르노삼성’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점검과 정비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월 28일까지다.
고준영 더스쿠프 기자 shamandn2@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